서비스 전략의 7가지 비밀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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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제공되는 품질과 인식되는 품질을 균형있게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갖고 있는가?
우선 워커힐 호텔에서의 제공되는 품질은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물건들과 호텔에서 숙박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나 시설, 그밖에 워커힐에서하는 레스토랑사업, 카지노, 코엑스 등이 있습니다. 인식되는 품질에는 고객이 이러한 것들을 제공받을 때 같이 느끼는 서비스를 예로 들수 있는데 이러한 서비스들을 받았을 때 서비스 + 품질이 인식되는 품질입니다. 또 서비스 그 자체가 될 수 있습니다. 측정도구에서는 미스터리쇼퍼가 있는데 워커힐 면세점에서 예를 들면 쇼핑15분 쇼핑금액 50000원을 주어서 자원하시는 분에게 참여유도를 하고있습니다. 쇼핑할수 있는 품목은 직접 자신이 사고싶은 품목을 살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호텔에서도 미스터리쇼퍼를 사용해 서비스만족도 시설 ,직원의 친절함등을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관리한다고 합니다. 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고객의 소리라고 컴플레인을 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어서 이것을 통계로 뽑아서 어떤점이 부족한지 또 어떻게 컴플레인을 조취할 것인지를 결정짓게 도와줍니다. 또 SNS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습니다.
2.고객만족을 증진하기 위해 현재 해야할 필요한 일들 과 미래에 수행될 필요한 일들간에 대한 우선순위와 균형표를 갖추고 있는가?
워커힐의 핵심가치는 이렇게 4가지로 구분됩니다 .Friendly : 고객을 따듯하고 친근하게 위하는 마음 Anticipative : 고객이 원하는 바를 사전에 예측하고 대응하는 자세 Speed : 신속하고 정확하며 책임감 있는 행동 Trust : 서로가 신뢰하고 존경하는 기업 문화 입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고객관계관리라는 CRM을 국내최초로 도입했습니다. 데이터웨어하우스,켐페인관리,1대1서비스를 통해서 고객을 세분화하여 고객만족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3,고객만족과 수익간의 관계를 이해하고 있는가?
예전에는 단기성과에 집중해서 고객에게 중점을 두지않고, 기술적인 요소를 중점으로 보았는데 요즘에는 수익관리와 고객만족에 연관성에 대해 설문지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객실부서와 마케팅 세일즈부서의 수익관리를 수행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수익관리는 기업성과에 긍정적영향을 미쳤고,CRM도 수익관리에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서 알수있듯이 워커힐에서는 고객만족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최초로 CRM을 도입해서 수익증대와 고객만족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측정결과가 공유되어 일선의 직원까지 알고 있는가?
객실부서와 마케팅부서 세일즈 부서의 직원들까지 설문지조사를 통한 결과를 알고 있고, 서로 공유하여 고객만족을 증진시켜야합니다. 공유되지 않는다면 100%의 만족을 얻기힘들것입니다.
5.측정결과에 대한 실천지향의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는가?
고객을 따듯하고 친근하게 위하는 마음 ,고객이 원하는 바를 사전에 예측하고 대응하는 자세, 신속하고 정확하며 책임감 있는 행동, 서로가 신뢰하고 존경하는 기업 문화인 핵심가치를 기준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w호텔의 w의 의미는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언제든지 제공합니다.(Whatever you want, whenever you want)이고 추구하는 컨셉은 멋지고(wonderful),재치있고(witty)다정다감하고(warm)항상 환영(welcome) 최신 유행 경험하는 도시형리조트(wonderland)라는 컨셉으로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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