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3 / 2016.07.13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 FAMO [발묵]. LANDSCAPE[산수화]. 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
- 목차
-
1. HANGUL[한글]
2. FAMO [발묵]
3. LANDSCAPE[산수화]
4. DANCHEONG[단청]
5. 전통문화와 콘텐츠산업의 시너지 효과
6. 문화원형 콘텐츠 활용유형 분석
7. 문화산업 현장의 목소리
8. 문화원형 활성화 방안의 기본방향 도출
9. 문화원형 콘텐츠의 역할과 영역의 인식
10. 문화원형 콘텐츠의 추가개발
11. 문화원형성과 확산을 위한 체계화 추진
- 본문내용
-
유네스코에서 문맹퇴치에 앞장선 사람에게 주는 상 이름은 세종대왕상이라든가, 문자의 가장 발달된 형태인 음소문자이며 각각의 글자가 발음기관과 대응한다든가, 28글자만 익히면 세상의 모든 소리를 읽고 쓸 수 있게 된다든가, 똑똑한 사람은 한나절이면 모두 깨우칠 수 있다든가, 세계에서 유일하게 누가 어떤 목적으로 만든 문자인지가 명확하게 밝혀진 문자라든가 등등의 수많은 기능적인 자랑거리들을 빼두고서라도, 한글은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우수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이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철학처럼 가로와 세로, 선과 원과 사각형의 조합으로 된 한글은 그 형태가 단순하고 글자들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이처럼 단순하다는 것은 타이포그래피로서 꾸미고 변형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질 수 있다는 의미도 된다.
글자를 단순한 형태로서 조형적 측면을 봐도 한글은 변형되고 조합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
또한, 한글은 단순히 자음과 모음을 따로 쓰는 게 아니라 그것들을 모아서 하나의 글자를 만들기 때문에 매우 다채로운 형태가 나타난다. 이런 다양한 형태는 수많은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좋은 소재가 되기도 한다. 한글을 의상 디자인에 접목한 이상봉 디자이너와 같이 한글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
문화원형콘텐츠의 직접적 수익창출 지양
- 상업적 수익은 민간을 통해 발생
• 풍부한 문화자원으로서 콘텐츠산업에 이바지
• 콘텐츠를 통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창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