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디자이너 이상봉과 한글 브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1. 한글에 대한 인식2. 한글 브랜드 시장3. 이상봉 디자이너 한글 브랜드 컨셉4. . 이상봉 패션쇼를 통해 나타내는 한국적 메시지5. 이상봉 디자이너 소개6. 이상봉 디자이너 한글 브랜드 포지셔닝7. 한글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길8. 정리9. 출처
- 본문내용
-
서체를 통한 감성 전달
“한글은 세계에서 가장 훌륭하고 가장 단순한 글자이다. 24개의 부호가 조합될 때 인간의 목청에서 나오는 어떠한 소리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세종은 천부적 재능의 깊이와 다양성에서 한국의 레오나르드 다빈치라 할 수 있다”
(펄벅의 『The Living Reed』 서문)
서체를 통한 감성 전달
“한글은 현대적이면서도 기하학적인 조형미를 갖추고 있다.”
- 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 이렌
“입 모양을 보고 만들었다는 한글은 시각과 소리를
결합시켰다는 점에서 매우 뛰어나다.”
- BMW그룹 디자인 총괄 크리스 뱅글
<이상봉이 한글을 선택한 이유>
‘이상봉’의 한글라인 !
: 추상적 수준에서 전반적인 소비자 태도 수준의 차별화
ⅰ) 한국인 – 애국심이 유달리 강한 민족
: 가장 한국적인 것으로 평가 받는 한글 이용 -> 가장 한국적인 브랜드
ⅱ) 외국인 – 신선하고, 독특한 아름다운 기하학적 무늬
: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진 신선한 브랜드로 인식하게 함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samsoniter?Redirect=Log&logNo=20085525958
- http://blog.naver.com/ss1678ss?Redirect=Log&logNo=19190567
-http://news.hankooki.com/lpage/people/200910/h2009102021281584800.htm
-http://cafe.naver.com/amd1318.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
-http://danbisw.tistory.com/6715
http://blog.naver.com/the_elp?Redirect=Log&logNo=90071051306
-http://blog.naver.com/ebinpa?Redirect=Log&logNo=80092618423
http://news.hankooki.com/lpage/people/200910/h2009100623074084800.htm
-http://tv.joins.com/channel/tv_player.asp?mov_id=2007_0202_113032&categoryID=103001001 cature style
-http://www.diodeo.com/id=entertaintv&movie=000578309&pt_code=01
- www.liesangbong.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