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패럴 시장과 남성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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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남성복 어패럴 시장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서론

2.어패럴 시장
2-1. 어패럴 시장의 환경
2-1-Ⅰ. 전체 어패럴 시장 환경
2-1-Ⅱ. 남성복 어패럴 시장 환경
2-2. 어패럴 시장의 규모
2-2-Ⅰ. 전체 어패럴 시장의 규모
2-2-Ⅱ. 남성복 어패럴 시장의 규모
2-3. 어패럴 시장의 특징
2-3-Ⅰ. 전체 어패럴 시장의 특징
2-3-Ⅱ. 남성복 어패럴 시장의 특징

3. 어패럴 시장의 컬렉션, 전시회
3-1. 서울 패션위크
3-2. 부산 프레타포르테
3-3. 대구 패션페어

4. 남성복 브랜드 현황
4-1. 정장
4-2. 캐주얼

5.소비자 인식조사

6.결론(시장의 향후 동향, 전망)


7. 참고문헌
본문내용
남성복 시장은 IMF와 미국 발 경제위기 등을 지나면서 꽤 오랜 시간 수요의 감소 또는 정체를 겪었다. 또한 많은 기업들이 복장의 자율화를 실시하면서 남성 정장시장은 더 큰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전부터 경기가 회복될 조짐이 보임에 따라 남성복 시장의 수요가 다시 한 번 크게 증가하고 있다. 경기 회복과 더불어 이른바 ‘꽃미남’ 열풍이 남성들 사이에 일면서 그루밍족이 남성복 소비의 새로운 계층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러한 경제, 문화적인 변화로 인해 2000년대 중반 남성복 시장의 규모는 여성복 시장을 넘어서게 되었다. 이러한 남성복 소비 증가 자료가 보여주듯,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은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백화점 남성 정장 역시 18.8% 가량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즈니스 캐주얼의 성장과 더불어서 토털 코디네이션의 영향으로 남성 액세서리와 패션잡화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어패럴 뉴스. 한국패션브랜드연감2010/2011. 어패럴 뉴스사 편집부

http://www.fashiondaegu.com/kor/ -대구 패션페어

http://www.seoulfashionweek.org/main/ -서울 패션위크

http://www.papbusan.org/ -부산 프레타포르테

http://www.sfc.seoul.kr -서울 패션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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