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섬유패션산업의 경쟁력 강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7 / 2016.07.07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섬유산업은 원료 및 사의 경우 대기업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물, 니트, 의류 등의 분야는 중소기업으로 구성
- 목차
-
1. 섬유산업의 현황
2.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경쟁력 분석
3. 한미 FTA 협상결과 및 파급효과
4. 섬유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 본문내용
-
섬유산업의 최근 가장 주목해야 할 변화
한미 FTA 체결에 따른 경쟁우위
확보 가능
- 미국의 평균 13.1%의 관세철폐
- 장기적으로 국내 생산구조 혁신을 통한
고급 제품으로 승부할 필요
중국 섬유산업의 급성장
- 세계 시장점유율 35.2%
- 국산 섬유류의 차별화 시급
- 국산 브랜드의 중국진출 가속화 필요
선진국 중심으로 산업용섬유
생산확대
- Super 섬유, Nano 복합섬유, Smart
섬유 등 개발 추진
ex) 도레이사-보잉사 탄소섬유 공급계약
섬유와 IT·BT·NT 등과의 융합으로
첨단 기술산업으로 전환
- Smart 의류, i-Fashion 기반구축, 염색
공정의 IT화 등 추진
개도국에 대한 선진국의 투자확대로 중저가 섬유제품에 대한 경쟁이 치열
FTA 등 특혜무역협정 확산으로 경쟁구도 및 국제분업의 구조 변화
환경규제가 EU 등 선진국의 새로운 무역장벽으로 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