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PB상품과 PL(제조물책임범)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2 / 2016.07.02
- 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B상품과 PL법(제조물책임법)를 주제로 한국항공대 마케팅관리 수업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표절률 검사를 하는 사이트 '카피라이트'에서 표절률을 2%이하로 맞추었습니다.
40점 만점에 39점을 받은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PB상품
1. 정의
2. 장단점
3. 종류
Ⅱ. 제조물 책임법 - PL법
1. 정의
2. 문제점
3. 해외사례
4. 개선방안 제안
- 본문내용
-
정의
PB(Private Brand)상품은 PL(Private Label )상품으로도 불려진다. 소매유통업체가 리스크를 부담하면서 상품계획을 세우고, 제조, 가공(혹은 위탁)하여 판매하는 상품을 말한다. 이를 통해 기존 제조업체의 원래 제품인 NB(National Brand)와 가격 또는 품질 차별화를 할 수 있다.
장단점
장점으로는 제조업체에 대한 협상력을 높일 수 있고, 브랜드 차별화로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PB상품의 높은 마진률과 높은 충성도로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대형마트등)에 이익을 가져다 준다고 한다.
단점으로는 유통업체 입장에서 볼때 매장장려금, 물류비, 입점비, 광고료 등을 받는 NB와 달리 PB상품은 위의 비용을 스스로 충당해야 하며, NB상품의 회전율이 PB상품 보다 높기 때문에 무조건 마진률을 얻는 것은 아니다. 제조업체 입장에서 NB상품보다 가격이 낮아야 한다는 이유로 납품단가를 너무 낮게 설정해서 운영에 어려움이 따른다. 원재료값 상승, 유류값 상승 시 제품 품질 자체를 떨어뜨릴 수 밖에 없는 경우도 생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