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관리] Porter`s Competitive Forces Model - 야놀자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2 / 2016.07.02
- 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orter's Competitive Forces Model 를 주제로 경영정보관리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야놀자를 사례를 선택했으며, 표절률 검사를 하는 사이트 '카피라이트'에서
표절률을 2%이하로 맞추었습니다. 60점 만점에 60점을 받은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Summary of theorem(five forces theorem)
2. Strategic position Analysis of IT-related company and Conclusion
3. My strategic direction in future for the firm
- 본문내용
-
경쟁이 심할수록 기업의 수익성은 낮다. 이 수익성은 특정 산업 내 경쟁하는 기업의 행위보다 경제적 구조(다섯 가지 기본적인 요인)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 이 다섯 요인 분석을 통해 기업의 위험 요소, 기회, 약점, 강점 파악 및 추구해야 할 위치에 대해 판단을 할 수 있다. 이 다섯 가지 요인은 산업별로 뚜렷한 모습일 수도, 잠재적인 모습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며, 시간에 따라 각 요인의 영향력이 바뀔 수 있다.
그 중 첫번째 요인은 새로운 진입 기업의 위협이다. 신규 진출에 대한 경쟁사의 보복 대응이 크거나 진입장벽이 높으면 신규 기업의 위협은 작다. 경쟁사는 보통 잉여자금 활용과 기존의 유통경로를 통해 보복대응을 한다. 또한 진입장벽을 높이는 요인에는 정부정책, 경쟁사의 원가우위, 교체비용이 클 때, 제품차별화가 어려울 때, 규모의 경제가 나타날 때이다.
두번째는 기존 경쟁사 간의 경쟁강도이다. 경쟁사는 전술(광고, 신제품, 서비스, 제품보증)을 통해 경쟁한다. 한 기업의 경쟁적 조치가 경쟁사들간 보복과 대응을 반복시키고 이는 곧 수익성 저하로 이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