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중간)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2 / 2019.12.24
  • 9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차시. 정보지식혁명 : 그 경향과 지식논리(1)

【학습목표】
제 1강에서는 현재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정보지식혁명의 경향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 니다.

【학습내용】

1. 혁명(revolution)과 생활양식의 변화(앨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
- 원시수렵사회와 농업혁명(제1의 물결): 토지/노동중심
: 공동체 사회의 형성과 협력생산으로부터 얻어진 잉여농산물이 1차적으로 인류의 생활양식 을 변화시킴

- 산업혁명의 영향(제2의 물결): 자본/기술 중심
: 중세 토지자본으로부터 산업자본을 형성함으로써 산업사회로 발전함
: 도시화와 노동자 계층이 등장함으로써 2차적으로 인류의 생활양식을 변화시킴

- 정보지식혁명으로 진화(제3의 물결): 정보/지식(아이디어)중심
: 지식자본의 형성이 새로운 경제논리를 형성함
: 시간, 거리의 정태적 환경에서 시스템 기반의 연속적 환경으로 진화함
: 아이디어, 즉 지혜(지혜)의 논리가 지배하는 사회로 진화함
: 혁명의 지속기간이 매우 빠른 속도로 감소하여 미래사회에는 새로운 혁명이 짧은 기간 반 복적으로 일어날 것임을 암시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론] 인력개발평가보상 관련 이슈
  • 중간 레포트를 위해 읽었던 발표에 관련된 책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정말 애쓴 우리 조원들에게 고맙고, 학생들에게 많은 배려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경영학부 0211904 정현미전공과목을 계절학기로 들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에 교양과목을 들은 적이 있는데 그 때 수업이 어렵지 않고 시간이 많이 남았었다. 그래서 사실 계절학기 과목은 학기중 보다 좀 덜 힘들것이란 생각을 갖고 있었다. 그런데 그런 나의 생각은 매우 잘못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e-business세대에 택배 대표브랜드를 향하여’- 전자상거래원론, 이재규저, 형설출판사- e-비지니스 입문에서 활용까지, 김성식저, 기한재- 「2003년 택배산업의 현황 및 전망조사」- 김재욱외,『택배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2000년 추계학술발표회논문집, 한국로지스틱스학회, 2000.11 - 택배업,성장지속 전망속 가격경쟁 심화우려.2002.01.29 / 한투증권“한진,1분기택배부문매 출20%이상증가2002.04.02 / 택배업체주 ‘홈 쇼핑 덕에 나팔’ 2002.01.

  • [조직행위론] 잭웰치의 경영전략
  • 중간관리자들의 열정을 점화하고 양성할 수 있도록 조직 내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장려한다.② 에너자이즈(Energize)본인은 에너지를 발현 하지만 그럴수록 구성원들을 주눅 들게 하는 리더가 있다. 리더가 너무 독주하면 구성원들은 방관자가 되어 수동적으로 시키는 일만 하게 된다. 4E 리더는 독주하는 리더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부하들을 자신과 닮게 만드는 리더, 이것이 4E 리더의 강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적은 수의 목적을 제시해야

  • [경영학] e비지니스 시대에 경영합리화 방안0k
  • e-Business로 구현되고 있다. 인터넷 기반의 e-Business를 대상으로 공급측면, 특히 통신사업자의 관점에서 e-Business의 개념을 확대하여 정의하였으며, 확대된 개념 하에서 비즈니스 모델과 유형을 고찰 분석하였다. 이러한 확장된 개념과 유형은 보다 심도 있는 이론적 검증과다양한 실증 분석이 전제되어야 하며, 또한 제안한 개념 하에서 공급자를 위한 구체적인 e-Business 전략 구성을 위한 프레임워크와 실행방안수립은 추후 연구로 남긴다. 다만 본 연구가

  • [거시조직론] 비교사례를 통한 가상조직의 특성과 발전과제
  • 레포트의 목적은 정보화 사회에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상조직의 개념에 대한 정립과 국내외 가상조직에 대한 주요 동향 및 기업체 현황 등을 정리한 뒤 국내 일류 물류업체인 한진택배의 e-business와 철강업계의 선두주자 POSCO의 SCM을 통한 가상조직의 모델에 관한 비교 연구를 통하여 가상조직의 도입으로 기업이 현재와 미래에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경영을 할 수 있는 조직을 구성하게 됨을 보이는 것이다.2장에서는 가상조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