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KANU 카누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카누 마케팅 4P,STP전략분석/ KANU 카누 향후시사점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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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KANU 카누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카누 마케팅 4P,STP전략분석/ KANU 카누 향후시사점 연구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카누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카누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KANU 카누 브랜드와 핵심역량분석
2. KANU 카누 기업상황과 환경분석
3. KANU 카누 3C분석
(1) Customers (고객분석)
(2) Company (자사분석)
(3) Competitors (경쟁사분석)
4. KANU 카누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KANU 카누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KANU 카누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7. 결론 및 향후시사점
- 본문내용
-
5) 높은 시장점유율과 인지도
‘동서식품’의 ‘카누’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다. 출시 4년째인 지난해 누적 판매량 11억 잔을 넘었고 시장 점유율은 80%를 웃돈다. ‘루카(남양유업)’, ‘수프리모(네슬레’)
등 경쟁제품 점유율이 모두 한 자리 수대에 불과해 카누의 독주체제가 이어지고 있다.
‘카누’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뜨거운 물만 있으면 즐길 수 있다는 편의성과 한잔에 300원에 불과한 합리적인 가격이다. 전문점 원두커피 수준의 커피 맛에 가격은 10분의1 수준이니 경기침체 속에 지갑이 한결 얇아진 젊은 직장인들의 마음이 움직일 만하다.
‘카누’는 해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카누’가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최단기간 음용잔수 기록을 세운 데 힘입어 지난해 싱가폴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 에피어워드’에서 국내 식음료 브랜드 최초로 신규 상품 및 서비스(New Product or Service)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또 2013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페스티벌(FAME)’에서는 국내 브랜드 최초로 음료 부문과 베스트 인사이트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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