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서비스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6 / 2016.05.26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일본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은, 최근 10년간 68% 증가(진출기업 수 기준)
o 일본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은 최근 10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해, 2013년 기준 26,060개사가 진출
□ 업종별로는 제조업 비중은 감소하는 가운데, 서비스산업의 비중은 증가해 2013년 말 기준으로 약 53% 차지
o 과거 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해외 진출 → 서비스산업의 해외 진출이 확대되는 추세
- 2013년말 기준, 일본 서비스 기업의 해외진출 기업 수는 약 13,000여개로 2003년 대비 66.4% 크게 증가
- 이에 해외진출 기업 수에서 차지하는 제조업 비중은 2003년 43.6% → 2013년 40.7%로 감소한 반면, 서비스산업의 해외진출 비중은 同 50.0% → 52.6% 증가
⋅ 특히 사업 서비스(139.4%), 음식·숙박(105.1%) 분야의 해외 진출 증가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
목차
1. 일본 서비스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동향과 특징
2. 세부 산업별 M&A 건수
3. 서비스산업에서의 일본과 대만의 협력 사례
4. Yamato(중국, 택배)
5. Kagaya(대만, 숙박)
6. Yoshinoya(중국, 식품)
7. Mos burger
8. 헬로키티(터키) : 세계 최대 규모의 헬로키티 월드를 터키에 오픈
9. 야마하(말레이시아, 교육)
10. Shogakukan, Shueisha(미국, 만화)
11. Nipro (방글라데시, 의료)
본문내용
□ 일본 서비스 기업의 해외 진출은
▲ M&A의 적극적 활용
▲ 해외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라는 특징을 보임
o (M&A 활용) 전체 M&A 중 서비스산업 비중은 62.5%로 제조업(34.2%)의 약 2배에 이름(2011, M&A 건수 기준)
- 2000년 초반만 하더라도 일본 기업의 M&A는 주로 제조업(약 55% 비중)의 영역이었으나, 서비스산업의 활발한 M&A로 미국, 독일과 유사한 형태를 닮아가는 중

(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이는 일본기업의 중국 진출시 두드러진 특징으로, 일본기업은 중국과 문화적 동질성이 크고, 중국에 진출 기반을 잘 닦아놓은 대만기업과 적극적인 제휴를 추구해 단독진출의 리스크를 상쇄
- 서비스산업의 해외 진출은 현지 소비자를 면대면으로 직접 상대하기 때문에 제조업과 비교시 현지 문화와 사회 구조에 대한 이해가 더 많이 요구됨
- 일본 서비스 기업은 대만기업이 중국에 이미 구축한 네트워킹과 문화적 동질성을 적극 활용

Yamato(중국, 택배)
일본내 정체된 택배 시장을 극복하고자 중국 시장에 2010년에 진출해 후발주자로서의 어려움을 차별화된 인력, 물류 전략으로 극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해외진출 사례- 일본에서의 성공일본에서 2005년 최고의 히트 상품 1위로 iPod과 iTunes가 선정되었다. 일본은 세계 다국적 기업들의 난공불락의 성이다. 소비성향 자체가 워낙 까다롭고, 최고의 제품이 아니면 성공하기 힘든 나라가 바로 일본이기 때문이다. 특히 음향기기 산업의 경우 소니의 워크맨의 출시 이후, 일본의 자존심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다. 이런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서 iPod의 성공은 기본적으로 iPod의 세계시장 성공요인과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의 국제마케팅 -프랑스 파리 유로디즈니 실패사례를 중심으로
  • 디즈니랜드의 국제마케팅-프랑스 파리 유로디즈니 실패사례를 중심으로-= 차 례 =서론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 1. 디즈니랜드 기업개요2. 월트디즈니의 경영전략2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고려 1. 디즈니랜드가 해외진출을 고려한 이유2. 해외진출의 1차 대상지로 일본과 유럽을 선택한 이유 3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 분석 1. 유로디즈니 소개2. 여러 측면에서의 유로디즈니 실패요인 분석① 내부전략에 의한 유로디즈니의 실패② 외부환경에

  • [해외투자] 한국의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 기업 진출, 원부자재 공급 등 비즈니스 환경 우수, 행정측면에서 도 편리 우리의 대 베트남 투자 긍정적 환경 ※ 정치적 관점 - 양국간 전략적 동반자 외교관계 → 양국 정부 협력 분위기 고조(우리의 ODA 최대 지원국, 연간1억불, 현안사항 없는 우방) - 투자기업 문제점 → 정부 차원 손쉽게 해결 가능(예: 경제 및 투자공동위 운영, 아시아나 플라자 허가, 대우버스 허가, 신도시 허가 등) ※ 경제적 관점 - 베트남 투자→ 우리 기업의 가격 경쟁력

  • [국제광고 해외진출 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
  • 해외 광고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각국 정부는 이러한 기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시장에 관한 정보수집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 이미지 증진을 위한 국제적인 PR활동도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II. 자동차 산업의 해외 마케팅 전략최근의 자동차산업은 각 메이커 간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이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 마케팅 전략의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실례로 미국의 자동차 산업을 분석해 보면 미국 자동차산업에서 일본 자동차

  • [국제광고 해외진출 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
  • 해외 광고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각국 정부는 이러한 기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시장에 관한 정보수집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 이미지 증진을 위한 국제적인 PR활동도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II. 자동차 산업의 해외 마케팅 전략최근의 자동차산업은 각 메이커 간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이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 마케팅 전략의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실례로 미국의 자동차 산업을 분석해 보면 미국 자동차산업에서 일본 자동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