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조사방법론] 블로그 사용에 관한 특성과 관광지 지각사이의 상관관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Ⅱ. 문헌고찰
1. 블로그의 개념과 서비스
2. 블로그 추세
3. 이미지 지각이론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1. 빈도분석
2. 상관관계 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연구의 필요성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변화하면서 나타난 가장 큰 특징은 인터넷의 등장이었다. 인터넷은 디지털시대의 총아로써 인터넷 문화라는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였다. 이러한 인터넷 문화는 지금까지 많은 변화를 겪어왔다. 초기 메일과 채팅문화에서부터 게시판, 커뮤니티, 카페문화, 휴대폰 문자메세지 등을 지나 지금의 인터넷은 블로그 시대라고 할 수 있다. (김지수, 2004)
블로그의 주된 이용형태는 친구들끼리 각자의 삶을 표현하고, 소식을 주고받는 용도,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자료들을 올리고 그 자료에 대한 코멘트를 다는 것이다. 요즘 20대들이 만나서 하는 이야기 중에는 싸이월드와 네이버 블로그 등의 이야기들이 꼭 나온다. 이만큼 블로그는 인터넷상에서 새롭게 떠오른 중요한 하위문화로 보여진다.
특히 국내 블로그의 대중화는 블로그가 개인홈페이지 기능을 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사람들이 블로그를 개인홈페이지로 사용하며, 일상생활(특히 관광지에서의 사진)의 많은 사진을 올리고 있다. 여기서 이러한 사진이 블로그를 통해 여러 사람에게 다시 보여짐 으로써 다양한 관광지와 관광지 지각을 통한 방문 욕구에 영향을 미칠 것 이라고 본다.
- 참고문헌
-
·박창규, 엄서호(1998). 기대와 지각된 성과가 관광지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한국 관광학회』, 5p 15~24.
·표성수 (2000). 관광객의 기대 및 지각과 관광지 이미지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관광품질 시스템 학회』11p 13~18.
·김지수 (2004) 블로그의 사회문화적 진화와 이슈. 『정보통신 정책』, 16권 8호 18~, 19p.
·코리안클릭(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