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방문객의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학사논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와 분석방법
Ⅳ. 실증조사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설문지
본문내용
본 연구는 청계천방문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방문객들의 만족도 및 만족ㆍ불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자 하며, 이러한 방문만족도가 재방문 및 타인추천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실증적인 측면에서 분석하고 이들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한다. 나아가 분석결과를 통하여 청계천의 개선방향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연구의 세부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방문객만족, 재방문, 타인추천의도에 관한 선행연구를 기초로 연구의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자 한다.
둘째, 청계천 방문객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하고자 한다.
셋째, 청계천 방문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의도, 추천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 하 고자 한다.
넷째, 실증연구 결과를 분석하여 청계천의 문제점 및 지속적 발전방안을 도출하고 자 한다.
참고문헌
조승행, 리조트관광자의 만족에 관한 연구, 경기대 관광대학원 2004.

정지원, 관광이벤트 참가자 만족 · 불만족과 사후행위의도에 관한 연구
: 문화관광축제를 중심으로, 경기대 관광대학원 2004.

최화춘, 관광웹사이트 이용자 만족과 재방문에 관한 연구,
경기대 관광전문대학원 2006.

이정호, 호텔 관계혜택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 관광전문대학원 2006.

오수진, 지역축제의 서비스 특성요인이 방문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 경주 ‘한국의 술과 떡잔치’를 중심으로, 경기대 관광대학원 2004.

유현아, 청계천의 장소성과 장소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2007.

이정훈, 스포츠레저 시설을 통한 청계천 수변공간의 활용성 제고,
한국체육대 대학원 2006.

이소한, 관광만족에 관한 한·중 비교 연구, 원광대 대학원 2002.

이지수, 관광 이벤트 방문자의 관광자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
영남대 경영대학원 2004.

이동재, 카지노 고객의 만족 및 재방문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 2006.

SPSS WIN을 이용한 통계분석, 채서일 외 2명.

SPSS 12.0 매뉴얼(통계분석 방법 및 해설), 이학식.
◆웹사이트
http://cheonggye.seoul.go.kr, 청계천 홈페이지.
http://www.naver.com, 백과사전 ,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정보시스템 성공 모델 -IS Success Model의 개념과 응용분야
  • 만족도와 함께 각 개인에게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사용의 정기성종합정보시스템은 학생 개인의 중요한 학사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접속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반복사용사용의 정기성과도 연관되어 있는 척도이며 학생의 경우 졸업 할 때까지 반복적으로 종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한다. 사용의 자발성종합정보시스템의 학생들의 자발적인 의도에 의해서 사용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사

  • [관광사업론] 동대문시장 관광쇼핑 실태와 활성화 방안
  • 방문객을 적절하게 유도하는 전략을 병행함으로써 관광투자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관광특구로 지정된 동대문시장의 효과적이면서도 실효성이 있는 관광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2. 연구범위 및 방법1) 국내 관광쇼핑업 관련 문헌 및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동대문시장의 관광쇼핑 실태와 타 국내시장과 외국 쇼핑업 시장 실태를 조사한다. 2)「밀리오레」와 「두산타워」등 대표적 쇼핑몰 방문을 통하여 동대문 시

  • [레져산업] 국내 테마파크 현황과 발전방향
  • 연구 논문에 따르면 고객들은 직원의 겉모습과 친절성을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고, 유형적무형적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고객의 테마파크의 재방문에 약 43%의 영향력을 미친다고 한다.국내 테마파크 업체들은 서비스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러나 서비스 질 향상을 단거적인 관점에서 보는 경향이 있어서 서비스 질 관리가 수익성과 매출 때문에 우선 순위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다. 국내

  • 서울시의 한강 르네상스 프로젝트 조사
  • 논문>박상욱(2010), 『도시 재생을 위한 어메니티 활성화 방안 연구-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송경섭(2008), 한강의 Waterfront 개발에 관한 연구: 한강 르네상스 계획을 중심으로,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p.19석승우(2012), ‘한강 자연형 호안 조성구간의 식생 구조 특성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조경학과송대호 2010, “도시경관형성을 위한 공공디자인 선진사례 고찰”, 「동북아문화연구, 제 25집, p.480.조성

  • [축제] 서울시 문화관광 진흥을 위한 Hi Seoul Festival의 개선방안
  • 연구”, 「강원발전연구원」, 19984 김영호,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연구 -Hi Seoul 페스티벌을 중심으로-”,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5 김희선, “서울지역 축제의 사회・문화적 영향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에 관한 연구”, 한림대 학교 국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6 김희진, 「신이벤트 마케팅전략」,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19987 남치호・김춘식, 「세계축제경영」, 김영사, 20028 라도삼 외 3인, “서울시 문화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