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방문객의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학사논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7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와 분석방법
Ⅳ. 실증조사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설문지
- 본문내용
-
본 연구는 청계천방문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방문객들의 만족도 및 만족ㆍ불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자 하며, 이러한 방문만족도가 재방문 및 타인추천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실증적인 측면에서 분석하고 이들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한다. 나아가 분석결과를 통하여 청계천의 개선방향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연구의 세부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방문객만족, 재방문, 타인추천의도에 관한 선행연구를 기초로 연구의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자 한다.
둘째, 청계천 방문객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하고자 한다.
셋째, 청계천 방문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의도, 추천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 하 고자 한다.
넷째, 실증연구 결과를 분석하여 청계천의 문제점 및 지속적 발전방안을 도출하고 자 한다.
- 참고문헌
-
조승행, 리조트관광자의 만족에 관한 연구, 경기대 관광대학원 2004.
정지원, 관광이벤트 참가자 만족 · 불만족과 사후행위의도에 관한 연구
: 문화관광축제를 중심으로, 경기대 관광대학원 2004.
최화춘, 관광웹사이트 이용자 만족과 재방문에 관한 연구,
경기대 관광전문대학원 2006.
이정호, 호텔 관계혜택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 관광전문대학원 2006.
오수진, 지역축제의 서비스 특성요인이 방문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 경주 ‘한국의 술과 떡잔치’를 중심으로, 경기대 관광대학원 2004.
유현아, 청계천의 장소성과 장소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2007.
이정훈, 스포츠레저 시설을 통한 청계천 수변공간의 활용성 제고,
한국체육대 대학원 2006.
이소한, 관광만족에 관한 한·중 비교 연구, 원광대 대학원 2002.
이지수, 관광 이벤트 방문자의 관광자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
영남대 경영대학원 2004.
이동재, 카지노 고객의 만족 및 재방문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 2006.
SPSS WIN을 이용한 통계분석, 채서일 외 2명.
SPSS 12.0 매뉴얼(통계분석 방법 및 해설), 이학식.
◆웹사이트
http://cheonggye.seoul.go.kr, 청계천 홈페이지.
http://www.naver.com, 백과사전 , 블로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