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베스트웨스턴호텔 브랜드파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중저가 호텔의 개념과 출현 배경
2. BGH(Business Group for Hospitality) Korea에 대해
-본론-
1. BW의 도입배경
2. BW의 전략 방향
3. 초기 도입 시 문제점
4. 국내 BW의 가시적 성과
5. 방문한 BW 체인 호텔
-결론-
1. 우리나라 중저가 호텔의 전망
2. 베스트 웨스턴이 내세우는 이미지 전략
3. 우리가 바라보는 성공의 개념
-제언-
- 본문내용
-
1) 중저가 호텔의 개념
중저가 호텔이란 "관광호텔업 중에서 외국인 관광자가 숙박할 수 있는 최소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객실이 50실 이상이며, 객실요금이 비교적 저렴한 반면 동급의 타 호텔보다 높은 수준의 객실서비스를 제공하는 1∼3등급 수준의 관광호텔"이다 식음료 서비스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별도의 식음료 서비스 공간이 필요로 하지 않아 시설비가 감축되고 인력 또한 최소화할 수 있어서 객실 위주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손님들에게 제공한다. 즉, 운영의 효율성과 가격의 합리성을 중요시한다. 때문에 가족 단위의 여행객, 저 등급 호텔의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는 고객, 특급 호텔의 서비스와 가격을 부담스러워하는 고객 등 비교적 일반적이고 대중적인 고객이 주요 표적이 된다.
2) 중저가 호텔의 출현 배경
우리나라의 호텔 산업은 특급 호텔 중심으로 편중되어 발전되어 왔다. 그리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호텔하면 특급 호텔을 떠올리고 그에 대한 선호도 또한 높다. 기존에 있던 중저가 호텔들은 숙박산업의 기능보다는 러브호텔, 모텔이라는 형태의 퇴폐적이고 향락적인 사업으로 기형적 발전을 이루고 있는 추세이다. 외래 관광객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중급 비즈니스맨들이나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의 수요에 부응할 적절한 중저가 브랜드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자료평가
- 역시나 예상은 했지만 나름 괜찮은것 같아욜
- mam***
(2018.05.23 10:46: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