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베스트 웨스턴 인천 호텔(Best Western Premier Inchon Hotel)분석(SWOT분석을 기초로 한 공항호텔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호텔 선정 이유
호텔 소개
채용관련 정보
인터뷰 내용
Ⅱ. 본론
SWOT분석
Ⅲ. 결론
제언
- 본문내용
-
우선, 호텔의 어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의 어원은 ‘여행자 손님’이라는 뜻을 가진 hospes에서 비롯되었으며, 여기에서 ‘손님을 융숭하게 대접한다’라는 의미의 라틴어 Hospitalis가 파생되어졌습니다. 라틴어 hospitale은 hospitalis의 중성형으로 ‘순례자 또는 나그네를 위한 숙소’라는 뜻을 지닌 단어입니다. 이 hospitale이라는 말에서 hospital, hotels,inn 등으로 변천되어 오다가 오늘날의 전형적인 숙박시설인 hotel로 정착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앞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호텔이라는 어원은 여행자와 연관되어 있으며 그 특성 또한 관광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습니다. 현재 호텔사업은 관광사업에 속해있습니다.
세 번 째, 관광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 이에 따라 편의 및 숙박시설에 대한 이용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게 됩니다. 이는 다시 호텔 이용의 수요를 높이게 되죠, 반대로 관광의 수요가 감소하면 호텔 이용의 수요도 감소하게 됩니다. 물론 오늘날 호텔은 객실보다도 레스토랑, 연회장 등의 부대시설로 인한 수익창출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호텔의 주 판매사업은 객실이기 때문에 1박 이상의 관광객들이 많아진다면 이는 호텔 수요를 높이게 되는 요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이처럼 호텔사업은 관광과 뗄래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저희 4조는 현재 관광사업과 함께 크게 발전해 가고 있는 호텔사업의 현황과 미래에 착안하여 이번 case study주제를 호텔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호텔이 아닌 에어포트 호텔이라는 특유 호텔을 선정하였으며 이에 새로운 정보 및 흥미를 더해 보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베스트 웨스턴 인천 에어포트 호텔에 대한 본격적인 발표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