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다빈치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1) 설립취지
2) 성장과정
3) 경영이념 : Human in DAVINCI
4) 기업목표 : Popularization of DAVINCI
5) 경영목표 : Renewal of DAVINCI
6) 다빈치 7 POWER
7)다빈치 7가지 rules
8) CEO소개 : 정 상 형
9) 점포수
10) 향후 계획
2. 회사조직
1) 회사개요
2) 회사조직
3) 회사연혁
4) 직원구성
5) 채용
6) 점포개설과정
7) 폐점
3. 시장 점유
4. 소비자 분석
5. 매출과 제품
6. SWOT분석
7. OUT LOOK
- 본문내용
-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최근 가장 인기를 끈 아이템을 꼽는다면 테이크 아웃형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을 들 수 있다. 자고나면 한 지경내에 몇 개씩 생겨날 정도이다. 기존의 인스턴트 자판기 커피, 다방, 커피숍의 일반 원두커피에서 에스프레소로 커피풍속도가 바뀌어 가고 있는 것은 향과 맛이 찐한 에스프레소 커피가 한국인의 입맛에 맞기 때문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로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은 일반상가, 쇼핑몰, 백화점은 물론이고 오피스타운, 은행, 병원에까지 전국에 2천여개 점포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향후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은 동네 슈퍼만큼 많아질 전망이다. 그 가운데 대구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다빈치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espresso란? 에스프레소는 단어 그대로 빠르게 추출한느 커피를 말한다. 일반적인 드립식 커피추출방법은 최소 3분-4분 경과하는데 반해 에스프레소는 30초안에 커피의 모든 맛을 뽑아낸다. 드립식 커피와 달리 30초 안에 커피의 모든 맛을 추출하려다 보니 일반적인 드립식 커피보다 3배정도 더 미세하게 그라인딩(원두를 빻는거)하고 9기압이상의 고압력이 필요하다. 이런 에스프레소 코피는 순간적으로 추출하여 카페인의 양이 적고, 커피가 가지고 있는 진한(순수한) 맛을 낸다. 그래서 커피의 심장이라고도 불리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