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커피시장 규모와 현황과 전망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스턴트 커피와 일반 커피의 차이점
1) 생산 과정의 차이
2) 재료의 차이
3) 맛과 향의 차이
2. 커피전문점 창업동향, 창업비용
1) 과도한 욕심을 버리고 규칙이 있는 창업계획을 세울 것.
2) 10평기준으로 한 커피전문전 창업 비용
3. 국내 커피 시장의 규모와 현황
1) 믹스커피시장의 규모과 특징
(1) 믹스커피시장의 규모
(2) 믹스커피시장의 현황과 특징
① 브랜드가 곧 힘이다
② 할인효과는 글쎄
③ 짧은 시간에 구매 결정
2) 원두커피시장의 규모
3) 캡슐커피시장의 규모
4. 국내 커피 시장의 성장 전망
1) 커지는 국내 커피시장
2) 유명브랜드만 2천100개∙∙∙ 연말 300개 추가 전망
3) 기존기업과의 경쟁
(1) 산업의 집중도
(2) 비용 구조에 따른 가격 경쟁
4) 우려점
5) 국내 커피브랜드 시장의 발전방향 및 보완점.
① 홍보전략 강화
② 확실한 Take out coffee 서비스 제공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도 평상시 커피를 즐겨먹는 편이다. 커피가격도 싼 커피도 있지만 비싼 커피도 있어 기호에 따라 여러 종류의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식사는 저렴한 곳을 찾지만 커피만큼은 원두커피 전문점에서 마시는 편이다.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웠는데 저렴한 제품이 나온다면 집이나 학교에서도 마실 수 있어 좋을 것이다.
커피향은 매력적이다. `알을 찧어 그대로 가방 속에 넣고 전차 속에서 진한 향기를 맡으면서 집으로 돌아온다`는 이효석의 수필(낙엽을 태우면서)을 생각나게 한다. 하지만 커피에는 향내만큼 진한 돈 냄새도 배어있다.
세계 선물시장 거래액으로 보면 `검은 황금` 석유에 이어 두 번째고, 다국적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의 실적은 국제 소비 시장의 지표로도 여겨질 정도다. 국내에서도 커피 애호가를 겨냥한 커피 카드가 앞다퉈 출시되고 있고 일회용 커피믹스는 할인점 판매품목 수위권을 점하고 있다. 또 국내 커피전문점의 역사는 기업의 흥망성쇠와도 직결된다. 커피는 백만장자의 사랑을 받는다. 이 장에서는 국내 커피시장 규모와 현황과 전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영한, 임희정, 2003, 넥서스북스,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철수, 2010, 한국경제, 커피전쟁‥기업형 커피전문점 2000개 시대
송균석, 2005, 마케팅, 무역경영사
신현정, 2010, 메디컬투데이, 스타벅스 ‘인스턴트커피’도 눈독…국내 커피시장 긴장?
조강욱, 2010, 아시아경제, 커피시장에도 '명품' 바람 분다
조강욱, 아시아경제, 큐리그, 10만원 인하 판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