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미주지역 국제관광진흥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인터넷과 국제관광
2. 국제관광의 정의
3. 국제관광 관련 통계 및 흐름

Ⅱ. 본론
1. 인터넷이 여행업에 미치는 영향
2. 인터넷이 숙박업에 미치는 영향
3. 인터넷과 관련한 관광전략 사례
(우리나라와 미국, 호주의 경우)
4. 우리나라 인터넷 여행사업 전망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사회에서의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 중에 하나를 꼽으라고 하면 첫 번째로 누구나 인터넷을 떠올릴 것이다. 인터넷은 디지털 경제 체제하에서 지금 세대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생활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관광학(觀光學)을 배우는 우리에게 있어서 이렇게 중요한 인류의 생활수단으로서의 인터넷과 관광, 특히 관광마케팅과 관광정보와 관련한 연구는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터넷이 국제관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먼저 국제관광과 관련된 정의 및 개념을 살펴보고 이에 인터넷이 미치는 영향과 관광마케팅 및 관광정보 측면에서 인터넷이 미치는 실제 사례들을 예로 들어 보려고 한다.

1. 인터넷과 국제관광

현대사회는 디지털 혁명과 지식기반사회로 변화해 가고 있다. 이는 정보의 체계, 전승, 가공, 활용뿐만 아니라 인간 활동에서 인터넷이라는 도구를 이용해 가상공간상에서 시·공간의 제약 극복, 대화방식의 쌍방향 방식, 정보확산의 혁신을 가져오게 되었다.
이와 같은 정보통신의 발전에 따라 각국 선진국들은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국가 경쟁력을 위한 요소로 인식하고 지식정보의 활용을 촉진시키고 공유할 수 있는 지식기반 확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 수는 1995년 4천4백50만 명이었던 것이 계속 증가추세를 보여, 2001년 4억1천3백만 명으로 급 성장하였으며, 2005년경에는 약13억 명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지역관광연구 보고서목차1. 들어가는 말2. 세계관광2-가) 세계 Inbound 현황2-나) 세계 Outbound 현황2-다) 세계 관광 수지2-라) 주요 관광 산업2-라-1) 세계의 항공 산업2-라-2) 세계의 해양 관광 산업2-라-3) 세계의 컨벤션 산업2-라-4) 의료 관광 산업2-마) 주요 관광 상품2-마-1) 유럽의 대표 프랑스의 관광 상품2-마-2) 미주지역의 대표 미국의 관광 상품2-마-3) 아시아의 대표 중국의 관광 상품2-바) 세계 관광 정책2-바-1) 프랑스 정책2-바-2) 일본 관광 정책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관광관계를 맺게 된 국제협력기구의 결성을 추진한 결과, 현재 60여개의 관광관련기구가 설립되기에 이르렀다.3. 국제관광기구의 주요활동1) 국제기구 회의참가• 각 기구 주관 총회, 이사회 등에 참가하여 자국의 관광정책과 입장을 동기구 정책결정을 할 때 최대한 반영하도록 한다.• 참가국 상호간의 진흥․홍보와 개발의 공동화를 통한 지역간 관광개발 도모와 지역내 관광교류를 촉 진한다.• 가맹국 상호간의 정보자료교환과 공동조사연구

  • [국제관광][국제][관광][정보화][협력]국제관광의 의의, 국제관광의 정보화, 국제관광의 협력, 국제관광의 거래행위, 국제관광의 관광자와 현지주민, 국제관광의 프랑스 사례, 향후 국제관광의 개선 방안 분석
  • 국제관광의 개선 방안 분석Ⅰ. 서론Ⅱ. 국제관광의 의의Ⅲ. 국제관광의 정보화Ⅳ. 국제관광의 협력1. 한일 관광진흥협의회2. 한중 관광진흥 협의회Ⅴ. 국제관광의 거래행위Ⅵ. 국제관광의 관광자와 현지주민Ⅶ. 국제관광의 프랑스 사례1. 정책이념 및 목표1) 외래객 유치부문․국제 관광수입 부문2) 관광관련조직 부문․국제 관광홍보 부문3) 컨벤션산업 유치부문2. 관광객의 만족도Ⅷ. 향후 국제관광의 개선 방안1. 지역 특성에 맞는 유치

  • [국제관광][국제][관광][방문동기][거래행위][미국][국제관광 전략]국제관광의 변화추이, 국제관광의 발전, 국제관광의 방문동기, 국제관광의 거래행위, 국제관광의 미국 사례, 국제관광의 전략, 국제관광 관련 제언
  • 정책부재 탓으로만 돌리는 일도 바람직하지 않다. 관광 마인드 제고를 위한 대국민 홍보나 정책대안 제시를 위해서는 업계 스스로의 노력과 투자도 필요하다. 사실 관광업계의 협조 없이 아무리 좋은 정책을 개발할지라도 훌륭한 결실을 맺기 어려운 것이다. 또 관광행정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한국관광공사의 조직과 인력배치, 그리고 해외지사의 기능 등을 총체적으로 검토해야 한다. 해외지사망의 경우 미주, 일본지역이 외국인 관광객 유

  • [국제회의론] 컨벤션산업의 중요성 및 파급효과
  • 국제회의, 전시회 이벤트 등 컨벤션의 유치 및 개최는 해당지역 및 관련기업 등에게 경제적, 문화적, 사회적으로 여러 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선진 각국은 적극적인 컨벤션 진흥정책을 펴고 있다. 국제회의, 전시회, 박람회, 학술 세미나, 제반 문화예술행사, 스포츠 행사 및 외국기업체들의 인센티브관광 등의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이를 수용할 수 있는 전문 켄벤션센터 건립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고 있다. 이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