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미주지역 국제관광진흥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인터넷과 국제관광
2. 국제관광의 정의
3. 국제관광 관련 통계 및 흐름
Ⅱ. 본론
1. 인터넷이 여행업에 미치는 영향
2. 인터넷이 숙박업에 미치는 영향
3. 인터넷과 관련한 관광전략 사례
(우리나라와 미국, 호주의 경우)
4. 우리나라 인터넷 여행사업 전망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 사회에서의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 중에 하나를 꼽으라고 하면 첫 번째로 누구나 인터넷을 떠올릴 것이다. 인터넷은 디지털 경제 체제하에서 지금 세대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생활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관광학(觀光學)을 배우는 우리에게 있어서 이렇게 중요한 인류의 생활수단으로서의 인터넷과 관광, 특히 관광마케팅과 관광정보와 관련한 연구는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터넷이 국제관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먼저 국제관광과 관련된 정의 및 개념을 살펴보고 이에 인터넷이 미치는 영향과 관광마케팅 및 관광정보 측면에서 인터넷이 미치는 실제 사례들을 예로 들어 보려고 한다.
1. 인터넷과 국제관광
현대사회는 디지털 혁명과 지식기반사회로 변화해 가고 있다. 이는 정보의 체계, 전승, 가공, 활용뿐만 아니라 인간 활동에서 인터넷이라는 도구를 이용해 가상공간상에서 시·공간의 제약 극복, 대화방식의 쌍방향 방식, 정보확산의 혁신을 가져오게 되었다.
이와 같은 정보통신의 발전에 따라 각국 선진국들은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국가 경쟁력을 위한 요소로 인식하고 지식정보의 활용을 촉진시키고 공유할 수 있는 지식기반 확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 수는 1995년 4천4백50만 명이었던 것이 계속 증가추세를 보여, 2001년 4억1천3백만 명으로 급 성장하였으며, 2005년경에는 약13억 명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