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국제][관광][방문동기][거래행위][미국][국제관광 전략]국제관광의 변화추이, 국제관광의 발전, 국제관광의 방문동기, 국제관광의 거래행위, 국제관광의 미국 사례, 국제관광의 전략, 국제관광 관련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국제관광의 변화추이
1. 한국
2. 중국
3. 일본

Ⅲ. 국제관광의 발전

Ⅳ. 국제관광의 방문동기

Ⅴ. 국제관광의 거래행위

Ⅵ. 국제관광의 미국 사례
1. 정책이념 및 목표
1) 외래객 유치 부문․국제관광수입 부문
2) 관광관련조직 부문. 국제 관광선전홍보 부문
3) 컨벤션산업 유치 부문
2. 관광객의 만족도

Ⅶ. 국제관광의 전략
1. 다양한 볼거리 ‧ 놀거리 ‧ 먹거리 ‧ 즐길거리의 개발
2. 정통문화 공간의 상설 공연장화
3. ASEM ‧ 월드컵 대회에 대비한 문화관광코스 개발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관광업계 역시 경영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혁신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 관광과 관련한 주변여건은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데 아직도 과거의 경영마인드를 갖고 있는 기업이 많은 것은 불행한 일이다. 또한 경영 여건의 악화를 정부의 정책부재 탓으로만 돌리는 일도 바람직하지 않다. 관광 마인드 제고를 위한 대국민 홍보나 정책대안 제시를 위해서는 업계 스스로의 노력과 투자도 필요하다. 사실 관광업계의 협조 없이 아무리 좋은 정책을 개발할지라도 훌륭한 결실을 맺기 어려운 것이다.
또 관광행정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한국관광공사의 조직과 인력배치, 그리고 해외지사의 기능 등을 총체적으로 검토해야 한다.
해외지사망의 경우 미주, 일본지역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동에 업무의 초점을 두고 있는 것과는 달리 구주지역 등에서는 한국이 관광대상지로서의 신비감이 없고 항공요금도 너무 비싸다는 것을 이유로 관광객 유치 업무에 미온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국제관광의 변화추이

1. 한국

한국은 ‘88년 올림픽을 계기로 외래 관광객이 200만 명을 넘어선 이래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4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후 전년대비 9.6% 증가한 466만 명에 달하고 있다. 그리고 내국인의 해외여행은 자유화된 이래 처음 100만 명을 돌파하였고 이후 급속히 증가하여 400만 명을 넘어섰다. 외환위기로 300만 명 수준으로 감소하였으나 434만 명에 달하였다. 2020년까지 연평균 6.3%의 성장률을 기록하여 2020년에 총 2천2백만 명의 해외여행자를 배출할 전망이다(WTO, pp 21-23).
참고문헌
- 김향자(2005), 관광환경변화에 따른 국제관광정책 방향, 한국문화관광연구원
- 유은정(2008), 국제관광과 정부의 역할, 숙명여자대학교
- 유지윤 외 1명(2004), 국제관광자의 이문화적 상호작용의 통합적 모델 구축, 한국관광학회
- 이상락(2001), 우리나라 국제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영남대학교
- 정병웅(2004), 한국 국제관광의 현황과 과제, 순천향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정은경(2009), 국가별 경제적 특성이 국제관광수요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문화론] 세계관광 현황 분석 및 우리나라 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고찰-부산관광 국제화 방안 중심으로
  • 관광산업3) 부산지역 주요 관광상품4) 부산지역 주요 관광정책5) 부산관광의 문제점과 대응책Ⅲ. 부산관광의 발전방향3.1 부산관광이 배워야 할 점3.2 부산관광의 국제화 방안 제시Ⅳ. 결론4.1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1.1 연구목적 및 배경 현재 관광은 교통산업의 발달과 해외여행의 대중화로 사회전반의 세계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다른 국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관광 수요가 늘면서 관광 관련 산업은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 신세계 이마트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관련 약 200만개의 고용창출 효과가 전망되기 때문에 개혁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업 급증 문제와 그동안 발전과정에서 야기된 소득격차 문제 등이 해결에 일조할 것이다. 또 인권 문제 등의 정치적 현안, 경제발전과 정치 민주화외의 괴리 및 개혁을 둘러싼 내부 정치적 갈등을 봉합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② 올림픽 개최를 위한 SOC 투자계획 등에 따라 경기부양 효과중국 정부는 올림픽 관련시설 및 환경정비를 위해 약 2,800억 위안(337억 달러) 규모의 투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변화하는 항공시장의 경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시장분석을 토대로 보다 타당성 있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활동을 계획하고, 각종 실천방안들을 수행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현재 우리 나라 항공사가 항공시장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추이를 이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국내 항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변화하는 항공시장의 경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시장분석을 토대로 보다 타당성 있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활동을 계획하고, 각종 실천방안들을 수행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현재 우리 나라 항공사가 항공시장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추이를 이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국내 항

  • [호텔경영전략] 외국인 대상 카지노호텔-파라다이스, 세븐럭 카지노(GKL) 마케팅 전략
  • CASINO BIZParadise & GKL목 차Ⅰ. 서 론Ⅱ. 본 론Ⅲ. 결론 및 제언Ⅳ. 문제 및 한계점Ⅰ. 서 론 세계의 카지노 산업은 관광선진국을 중심으로 초대형화,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의 여러 나라들과 동유럽의 나라들 또한 카지노 산업의 경제적 효과, 막대한 고용창출, 낙후된 지역의 발전 등의 카지노 산업의 긍정적인 특징을 파악하여 합법화를 추구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카지노 산업을 1961년「복표발행현상 기타 사행행위단속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