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싱가포르의 관광자원과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싱가포르 소개
(1) 개요
(2) 위치 및 지형
(3) 기후
(4) 종교
(5) 인종
(6) 경제

2. 싱가포르 관광자원
(1) 싱가포르 관광청
(2) 주요 관광명소

3. 싱가포르 관광마케팅
(1) SWOT 분석
(2) 마케팅 전략
(3) 향후 전략

4. 결론 및 시사점
(1) 싱가포르 관광의 시사점
(2) 한국 관광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싱가포르는 14세기경에 수마트라 섬의 한 왕자가 이곳을 방문했을 때 이상한 동물을 보고 사자로 오인하면서 `싱가푸라(사자의 도시)`라는 뜻으로 불리다가 영국인들이 싱가포르로 발음되면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의 교통의 요지이며 항공교통의 발달, 세계적인 국제 컨벤션 시설에 따른 국제회의장의 이점을 살려 상업, 금융, 관광 등 서비스 산업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싱가포르의 관광산업은 이 국가의 정치적인 안전과 경제성장 및 관광국의 관광진흥정책의 성공으로 세계적인 관광국가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싱가포르가 도시국가로서 가지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중 한 가지로 관광산업이 가지는 비중이 점점 더 커지고 있음은 분명한 사실이다.
싱가포르는 2005년 12월 5일자 타임지 아시아판에서 ‘투표를 통해 독자들이 선택한 최고의 비즈니스 도시’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싱가포르는 최고의 비즈니스 도시로의 영예를 다섯 번이나 차지하게 되었다. 싱가포르의 MICE(회의, 여행지로서의 인센티브, 컨벤션, 전시장) 시설은 타임지의 투표에서 2년 연속 최고의 시설로 선정되기도 했다. 싱가포르의 창이(Changi) 공항 또한 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시아지역의 공항으로 선정되었으며, 싱가포르 에어라인은 항공사 부문에서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싱가포르는 가장 저렴한 쇼핑도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싱가포르는 여러 나라에서 주목 받기도 하고, 많은 상을 받아왔는데 이는 싱가포르의 관광분야 발전을 보여주는 것이다.
참고문헌
www.gov.sg
kr.visitsingapore.com
www.yoursingapore.com
www.stb.com.sg
www.changiairport.com
www.traveltimes.co.kr
www.travelinfo.co.kr
www.tour.go.kr
싱가포르 의료관광산업 발전과 시사점 - 손기태 외,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9
싱가포르 100배 즐기기 - 허유리,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싱가포르 - 시공사 편집부, 시공사, 2008
국제관광론 - 김병문, 김현지, 백산출판사, 2006
실용주의와 싱가포르 관광정책 - 김준우, 지역사회학회, 2005
싱가포르관광공사의 관광진흥전략 - 용선중, 한국관광공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강원도 의료관광 발전과 과제
  • 관광산업의 고수익 구조화를 위하 의료관광을 육성하기로 하였으며, 주요 산업으로 의료관광 안내센터 설치, 비자발급 개선, 국제의료관광 컨퍼런스 개최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병원중심으로 의료관광현황과 함께 보건복지부는 국내 외 여행사,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국내를 여행하면서 의료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의료 관광상품 개발중이다. 지방정부의 우리나라 의료관광관련 사업 추진현황 252. 강원도 의료관광 현황분석1) 강원도

  • [마케팅] 에버랜드의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기법으로 이미 포화상태에 있는 수도권 고객들 이외에 새로운 고객 을 개척하는 전략을 시행해야 할 것이다. 더 많은 제휴사와의 연계를 통해 고객들에게 할인혜택이나 쿠폰제공 등을 제 공하여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많은 고객들이 비용의 부담을 안고 있기 때문이다. 관광사업이라는 것은 자본 회수의 장기화라는 특징을 갖고 있는 것을 감안하여 각 소유주나 CEO들은 단기의 자본 회수보다는 고정고객의 확보와

  • [경영][관광업경영][외식업경영][호텔경영][테마파크경영][프랜차이즈경영]관광업경영, 외식업경영, 호텔경영, 테마파크경영, 프랜차이즈경영 분석(경영, 관광업경영, 호텔경영, 테마파크경영, 프랜차이즈경영)
  • 관광교통시설(Tourist Transportation Facility)1) 육상운송수단2) 해상교통수단3) 항공운송5. 관광매력(Tourist Attractions)1) 정의2) 관광 요소3) 관광매력물 개발 방법(Harrison A. Price)4) 우리 나라의 관광자원 개발Ⅲ. 외식업경영Ⅳ. 호텔경영Ⅴ. 테마파크경영1. 고객만족 마케팅1) 친절화2) 청결화3) 고급화4) 정보화5) 국제화6) 안전화7) 디지털 경영2. 레인(rain) 마케팅3. 내부고객 만족과 서비스 정신4. 내부 고객 경영 “실패의 자유”5. 오아시스 경영6.

  • 한국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
  • 싱가포르와 태국의 의료관광 방문객의 현황과 특성2. 의료기술 대비 가격 경쟁력3. 구체적인 타깃 마케팅 전략4.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구축1) 정부의 지원 정책2) 외국인 환자를 배려한 의료 서비스와 시스템Ⅲ-2. 우리나라의 의료관광 현황1. 우리나라 의료관광 방문객의 특성2. 우리나라의 의료기술 대비 가격 경쟁력3. 우리나라 의료관광의 현황과 관련한 주요 지표들Ⅳ-1. 의료관광박람회 현황1. 의료관광박람회의 종류1) 2012 국제뷰티&

  • [해외문화도시 성공사례] 싱가포르 사례
  • 마케팅 전략1) Clean & Green City 2) Uniquely Singapore 캠페인 3) Make it Singapore 캠페인(5) 문화산업과 연계된 의료산업1)샴쌍둥이 성공사례 2)의료산업정책 3)한국과의 비교5. 싱가포르의 관광산업(1) 관광시장 현황(2) 관광산업의 정책과 현황1) 싱가포르의 관광정책 변화과정 2) 정책 목표(3) 변화에 대처하는 정책 전략 1) 세계시장에 대한 전략 2) 컨벤션 산업의 유치3) 21세기 세계 관광의 수도를 꿈꾸는 싱가포르 4)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6. 분석(1) 도시지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