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경영] 항공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비교경영_대한항공,대한항공마케팅,항공사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사경영론,티웨이,저가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LCC,저가항공사,항공사경영,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LCC,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금호아시아나,아시아나항공사,항공사경영,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
-
1. 항공 운송업 정의
2. 항공시장 분석
3. 항공사소개
4. 환경 분석
5. 마케팅 비교
6. 싱가폴항공 성공요인
7. 가상모델
8. 참고문헌
- 본문내용
-
Excellence in Flight
- 최상의 운영체제
-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 변화지향적 기업문화
아름다운 비상 아시아나
-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하게 모시는 것
A Great Way To Fly
- How to care – 고객에게 관심과 애정을 보여라
- Dare to care – 고객은 왕, 고객입장 우선배려
- Be service entrepreneurs – 고객 생각 이해
․ 안전성 확보
․ 서비스 차별화
․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
․ 경쟁사 비해 저렴한 가격
․ 항공기 부족
․ 국제적 인지도 부족
․ 계열사에 대한 부담
․ 출입국자수의 증가
․ 교역량의 증가
․ 인천 국제 신공항의 개항
․ 정부의 적극적 관광진흥 정책
․ 외국 항공사 복항
․ 경쟁사의 운항제재 기간 만료
․ 장기적으로 중국의 부메랑 현상.
․ 타항공사와의 경쟁심화.
1)시장의 전반적 상황
우선 항공노선중 국제선 여객 수송량의 경우 환율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으며, 국내선 여객 수송량의 경우 KTX 개통으로 인하여 다소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그리고 국내 여객의 점유율의 경우 대한항공사가 가장 크게 차지하고 있으며, 국제선의 경우 점유율이 비슷한 수준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2)우리 상품의 성과
우리 1조의 WITH항공사는 항공 운항 지역을 특성화시켜 매출액 향상을 도모하였다. 즉 저가항공사와 같이 동남아 등지의 저렴한 패키지 상품을 통해 판매량을 늘리기 보다는 항공노선을 자체를 장거리 노선(유럽,미주,아프리카등)위주로 편성하여 수익성 향상시켰다.
3)고객
구매의사 결정과정에는 개인적 요인으로 연령 및 패밀리 라이프 사이클, 라이프 스타일, 직업 및 소득이 있다.
이 요인들 중에서 우리 1조는 Business고객들을 주요 타겟으로 하여 직업과 소득적인 측면을 최대한 고려하였다.
4)경쟁자
우리의 1조 WITH항공사의 강점은 신생항공사이기에 최신 시설과 성능의 여객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의 항공사들과 차별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우리 항공사의 주요 타겟층인 Business고객들을 위한 탑승전 수속 절차의 간소화 및 편의성을 도모 할 수 있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 항공사의 약점은 역시 신생항공사라는 측면에서 오랜 세월 축적된 노하우 및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한 부분이 있고,국제선 위주의 항공노선을 주로 편성하고 있는 우리 항공사의 지리적 위치가 싱가폴 항공사등에 비하여 좋지 못하다는 점의 약점이 있다.
5)공급업자
우리 항공사의 공급업자로는 비행기 제조사 등이 있다. 이 비행기 제조사들의 경우 가격경쟁의 치열하지 않고, 공급 서비스의 품질 수준 역시 평이한 수준이기 때문에 현재 항공사들의 공급 동향과 관련해서는 직면한 환경이 비슷한 수준이다.
6)거시환경
우리 항공사의 거시환경으로는 항공업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요인이 있다. 우선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환율 및 유가가격 상승과 현재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 저가 항공사의 출현, 많은 나라에서 진행중인 FTA 및 무비자 협정, 실버 계층의 출현, Mega Event 등을 꼽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