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공산업의 해외시장 진출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료

가) 원유가격의 결정

나) 영업 사업부문 현황

다) 유통

2. 남양유업의 연구사업

가) 연구개발 조직

나) 연구개발비용

다) 남양유업의 연구개발실적

참고 기사 및 사이트


본문내용
남양유업의 연구사업


1. 자료
가) 원유가격의 결정
출처 남양유업 사업보고서
남양유업의 2012년도 4월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원유 단가변동 추이는 제 47기 연간 840원에서 제 49기 연간 988원(kg당)으로 상승했다. 원유 가격은 농림부에 의해 결정되어 단순평균금액을 적용한 금액이다. 그리고 남양유업 측에서는 우유의 관리 상태, 신선도 등을 고려해 낙농가에 대한 원유가격을 책정한다고 한다.

원유의 주요 가격변동 원인은 계절적 요인과 유지방 함량 등의 증감에 의해 변동되고 있으며, 2011년 8월부터 원유가격 인상분이 반영되었다.

나) 영업 사업부문 현황
(1) 우유류
우유류는 제품 특성상 보존기간이 짧은 특성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최근 국내 소비자들이 식품의 안전성과 유해성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 품질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리고 일반우유의 소비는 정체되어 있는 반면 국민소득 수준 향상으로 기능성 고급 유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 하고 있는 추세이다.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능성 웰빙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남양유업의 우유시장은 내수산업 주로 국내 시장에 내다 팔 물품을 생산하는 산업.
이기 때문에 경기변동, 계절, 사회여론 및 위생안전성 요인 등에 민감하기 때문에 원유수급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생산과 소비가 불균형을 이룰 수 있음
. 그리고 예상치 못한 가축의 질병이나 저능력우 도태정책 등의 요인으로 우유 사육두수를 탄력적으로 조절할 수 없어 원유의 구조적인 수급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다.
참고문헌
▶ 분유 맞수 매일-남양 '세컨드 사업' 덕에 신고가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430831

▶ 남양유업 사업보고서(2012.12)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30401002577

▶ [위기 극복, 기업이 주역이다] 남양유업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8/e20120801152655120180.htm

▶ 연구개발비용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802743

▶ GT공법 제조공정
http://cafe.naver.com/imsanbu/13385409

▶ 연구사업 참고자료:
맛있는두유GT: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692284
커피믹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330035005
3번더좋은우유: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02612334968716&nvr=Y
케토니아: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216845
메가비트: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677940
아기꼬야: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55968
아인슈타인 우유: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104/e2011042517175147580.htm

▶ 남양유업 "카자흐 등 해외시장 공략 2014년엔 매출 2조"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2562321

▶ [그레이트 브랜드 페어] 남양유업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104/e2011042517175147580.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시장의 성장으로 온라인 비중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유통산업전반의 디지털화 가속되고 있다. 온라인 기반의 전자상거래업체 및 홈쇼핑업체, 해외 메이저유통업체의 온라인 직접 진출, 그리고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온라인 강화로 온라인상의 일대 접전 예상된다. 일단은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온라인상에서도 유리할 것으로 예측되나 온라인 업체들이 마케팅과 물류능력을 강화할 경우 예측 불허의 상황 전개될 수도 있다. 물류부문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시장의 성장으로 온라인 비중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유통산업전반의 디지털화 가속되고 있다. 온라인 기반의 전자상거래업체 및 홈쇼핑업체, 해외 메이저유통업체의 온라인 직접 진출, 그리고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온라인 강화로 온라인상의 일대 접전 예상된다. 일단은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온라인상에서도 유리할 것으로 예측되나 온라인 업체들이 마케팅과 물류능력을 강화할 경우 예측 불허의 상황 전개될 수도 있다. 물류부문

  • [졸업]우유산업 구조분석 및 문제점과 발전 방향
  • ♥ 목 차 ♥I. 서론- 문제제기- 우유의 산업 소개- 우유의 기원II. 업계동향1. 우리나라의 우유 생산의 역사2. 유가공 산업의 뜻과 현황 3. 우유 산업의 현황4. 한국 낙농산업의 발전5. 우유 급식의 현황 6. 기능성 우유 7. 우유 생산 및 공급 및 우유 수요분석8. 우유소비의 계절성9. 고객 만족도 10. 기술의 발달 III. 우유산업의 시장구조와 문제점1. 우유산업의 시장구조2. 제품 다각화3. 진입장벽4. 인수합병5. 우유 산업의 문제점IV. 시장 행동1.

  • [마케팅 원론] 하겐다즈 STP, SWOT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방향
  • 시장은 외국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거의 점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태리식 아이스크림인 젤라또 전문점을 비롯해 국내 신생 브랜드가 대거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창업업종분석⑪깨끗한 아이템 아이스크림6. 향후 기업방향 고급 품질의 것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제품 표준화 경영방식을 고수해 왔음. 하지만 입점 국가나 지역간 고유의 입맛 성향이 다름을 간과하지 않고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 앞으로 경쟁에서

  • [국제경영](주)대상 인도네시아 조미료시장에의 진입전략
  • 산업을 선정하고 있다. 식품 및 조미료 산업은 발표제품 및 바이오 식품 부문에 관한 핵심 기술과 같은 R&D분야에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고부가가치 미래 기술을 개발하는 일이 아주 중요한 산업으로, 이 분야에서 대표적인 우리 나라의 기업으로는 대상(주)과 제일제당을 들 수 있다.우리가 이 중 대상(주)을 선택한 이유는 기업 초기에 국내 지향 기업으로서 출발한 이후, 국내 시장의 협소함과 동종 기업과의 과열 경쟁 등을 이유로 해외 진출을 시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