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기업소개 현시점의닌텐도 닌텐도가가야할길 닌텐도게임시장 게임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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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서론
본론
결론
Index.
1. 기업 소개
2. 선정 동기
3. 시 점
a. 현 시점의 닌텐도
b. 닌텐도가 가야할 길
c. 시사점
I. 일반 환경 및 산업구조 분석
II. 조직의 구조 분석
III. 조직의 전략 분석
IV. 조직의 문화 분석
V. 효과성 분석
1889년 9월 ~ 현재
2010년 시가총액이 850억 달러로
일본 제조업체 가운데 3위
2008년 <비즈니스위크>는 세계 유망
기업 1위로 닌텐도 선정
닌텐도의 이름은 ‘진인사대천명’
즉, 운을 하늘에 맡긴다
< 기업 연혁 >
1889년 화투사업
1902년 일본최초 트럼프
2006년 닌텐도 Wii 출시
1983년 패미콤 출시
2004년 닌텐도 DS출시
기업 소개
1
작지만 강한 기업
독특한 조직 문화
조직구조
CEO의 역량
2009년 1인당 매출액
도요타의 약 6배
도제 시스템
개발자 중심의 조직문화
산업환경 변화에 따른 조직구조 변화
3대, 4대 사장
클로버 잎 조직
선정 동기
2
1889년 9월 ~ 현재
3대때는 클로버조직구조로 하되 총 의사결정은 히로시 1인에 의해서 결정되는 구조였구요
Yamauchi
hirosi
3대 사장
Iwata
satoru
4대 사장
조직구조
3대 경영인이 4대 경영자를 전격 채용
가족경영
클로버 잎 조직
히로시 1인 의사결정체제
전문경영인
6인 이사체제
수평적 의사결정 강화
시점
3
다양한 게이머들의 재미와 흥미를 만족 시켜야 함
→ 복잡한 환경
신제품 출시가 게임 산업 전체에 영향
→ 매우 불안정한 환경
게임시장
일반환경 및 산업구조
1
3대 야마우치 히로시
4대 이와타 사토루
마이크로소프트, 소니의 게임 진출로 시장점유율이 3위
게임연구자인 요코이 군페이 사퇴 후 기술력 약화
1
2
1
어려운 게임에 지친
게이머들에게
‘닌텐도의 게임은
어렵지 않다’는 인식
2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게임
주류
일반환경 및 산업구조
1
조직의 구조 분석
2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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