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STP전략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STP Strategy란?
2) 더본코리아
3) 원조쌈밥집

Ⅱ. STP Strategy 분석 및 비교
1) 새마을식당 vs 신씨화로
2) 홍콩반점0410 vs 싱카이

Ⅲ. 결론
1) Positioning Map
2) 더본코리아 STP전략 분석 및 평가

본문내용
Ⅰ. 서론

1) STP Strategy란?
STP Strategy란,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만들 때 이용하는 마케팅 분석이다. STP는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의 3단계로 구성된다. Philip Kotler「Marketing for Hospitality and Tourism」2010. p199-222
강의자료,'Chapter8. Market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각각에 대하여 더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Segmentation이란 ‘시장세분화’의 뜻으로 시장의 고객층을 기준에 따라 여러 가지 그룹으로 나누는 단계이다. 이때의 세분화의 기준이 되는 요인은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인구통계학적 세분화(Demographic Segmentation)는 시장세분화의 기초가 되며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변수로써 나이, 성별, 소득, 직업, 교육 수준, 종교, 인종, 국적 등의 기준이 포함된다. 소득은 제품구매 시 비용의 측면에 영향을 끼치는 기준이며 나이의 변화는 고객의 제 [그림1. STP의 3단계]
품선호의 변화를 야기한다. 또한 성별에 따른 생활습관의 차이도 제품을 구매할 때 강하게 영향을 끼치는 역할을 한다. 두 번째는 지리적 세분화(Geographic Segmentation)로 지역과 도시, 인구밀도, 기후 등의 기준을 포함한다. 이 기준들은 문화와 크게 연관되기 때문에 기업에게 있어 지리적 요인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변형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세 번째는 심리학적 세분화(Psychographic Segmentation)로 여기에는 사회 계층, 라이프 스타일, 성격 등의 기준이 포함된다. 사회 계층에는 직업과 소득, 교육 수준, 복지 등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데 같은 사회 계층에 속하는 사람들은 비슷한 가치와 흥미와 행동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같은 인구통계학적 그룹에 속하는 사람일지라도 다른 사회 계층에 속하고 다른 라이프 스타일을 가질 수 있으니 심리학적 세분화의 기준을 충분히 고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1) Philip Kotler「Marketing for Hospitality and Tourism」2010. p199-222
2) 강의자료,'Chapter8. Market Segmentation, Targeting,&Positioning'
3) 힐링캠프 78회 백종원편,
http://vod.sbs.co.kr/player/vod_player.jsp?vodid=V0000350336&order=DESC&cPage=1&filename=et1706f0007800&mode=
4) 백종원,「돈 버는 식당, 비법은 있다」, 청림 2004, p56-72
5) 백종원,「(초짜도 대박나는) 전문식당」, 서울문화사 2010, p128-150
6) 더본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theborn.co.kr/
7) 신씨화로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sinssi2012
8) 백종원,「돈 버는 식당, 비법은 있다」, 청림 2004, p124-138
9) 싱카이 홈페이지 http://www.xingkai.co.kr/
10)이인구,김성법,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호텔 서비스마케팅전략-신라호텔과 리츠칼튼 호텔 사례를 중심으로, 한몽경상연구 제22권 3호 125p~146p
11)김현진,“The Soup"(설렁탕 전문점)런칭 전략, 숙명여자대학교
12)국민호, 중소기업의 틈새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사례분석을 통한 전략 개발을 中心으로, 경희대학교
13)정창수,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중앙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은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질 것이다.3. 외식 산업의 규모 중국 외식 산업의 규모는 현재 한국 외식 산업의 규모에 약 4.8배에 이르며 시장 규모의 전년대비 증가율은 하락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시장자체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2013년까지 약 3.3 조 위안 시장규모를 달성하기 위해서 산업 구조가 가지고 있던 법이나 규범상의 문제점들과 물류, 유통 등에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서 사력을 다하고 있다. 통일된 규범과 물류,

  • [국제마케팅] `돈데이`의 중국진출 전략
  • 했다.감사합니다.< 참고문헌 >1) 인터넷 사이트① 돈데이 http://www.donday.co.kr/② 통계청 http://www.nso.go.kr/ ③ 코트라 http://www.kotra.or.kr/ ④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⑤ AT 커니 http://www.atkearney.co.kr/⑥ 한국식품 http://www.hkf.co.kr/⑦ 미국 농무성 해외농업국, http://www.fas.usda.gov⑧ 농수산물유통공사 KATI http://www.kati.net ⑨ 국가 지도 http://cb36c.rtv.or.kr/tc/52) 논문 자료① 김용준, 김화(2002), “중국소비자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연구.”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전략이 절실하며, 중국 외식 산업 시장 내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건강과 영양까지 메뉴의 현지화 전략 또한 필요하다. 6) 가맹주와의 교섭력프랜차이즈의 경영 방식 특성상, 가맹주와의 교섭력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우리는 Porter의 5 Force 모델에 가맹주와의 교섭력을 +1으로 추가하여, 분석을 해보았다. 대부분의 가맹주들은 중국 외식산업의 특성상 대형 프랜차이즈점을 선호하지만, 비용이 많이 드는 창업비로 쉽게 가맹점을 열지 못하고

  • [국제경영론] 놀부의 중국진출 분석
  • 사례를 통해 놀부라는 기업 자체에 대한 분석을 해 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외식 산업계와 또 그 곳에 진출해 있는 다른 사례들을 연구해 볼 수 있었다. 또한 이러한 분석을 통해 단순히 기업의 진출만이 아닌 한식의 세계화를 실질적 진행을 알아보고, 앞으로 어떤 식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지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한식의 해외 진출은 단순한 사업의 확장이 아닌, 우리나라의 문화도 함께 해외로 진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 STP 전략수립 과정과 기업 STP전략 사례연구 및 나의의견
  • STP전략기업사례연구와수립과정 및 나의의견CONTENTS1. STP 개념2. STP전략 수립과정(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3. 기업들의 STP전략 사례연구(1) 서울우유 STP전략(2) 에스티로더 MAC STP전략(3) 스타벅스 코리아 STP전략(4) BBQ STP전략(5) 비타500 STP전략(6) 유니클로 STP전략(7) 니베아 STP전략4. 결론과 나의의견1. STP 개념STP란 기업이 마케팅 계획수립시 소비자행동의 근거를 바탕으로 시장을 세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