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STP전략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STP Strategy

더본코리아

원조쌈밥집

2. STP비교

새마을식당 VS 신씨화로

홍콩반점0410 VS 싱카이

3. 결론

Positioning Map

더본코리아 비교

결론
본문내용
CEO 백종원 _

연 700억 매출, 브랜드 25개, 전국 429개 매장

더본코리아의 STP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설정
: 번화가에 자리를 정하고 타겟 고객을 정하는 특이점을 보임,
이후 프랜차이즈 확장도 대학가, 직장인이 많은 곳 등 번화가 중심
저렴한 가격대의 음식을 통해 서민층을 주로 공략

포지셔닝
: 대체불가 유일식당, 비교우위 가격경쟁력, 그 곳 아니면 못 먹는 음식,
단일메뉴 전문화
.
.
.
새마을식당 & 신씨화로 분석

더본코리아의 “저가저마진, 개성있는 메뉴”라는 철학에 맞고, 삼겹살이
아닌 앞다리살을 이용함으로써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이라고 평가하여 “돼지고기를 좋아하고, 복고풍을 원하는 서민층”을 선택하여 공략함
시장의 매력도 : 그 시장에 진입한 기업들이 잠재적으로 얻을 수 있는 평균 이익의 크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은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질 것이다.3. 외식 산업의 규모 중국 외식 산업의 규모는 현재 한국 외식 산업의 규모에 약 4.8배에 이르며 시장 규모의 전년대비 증가율은 하락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시장자체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2013년까지 약 3.3 조 위안 시장규모를 달성하기 위해서 산업 구조가 가지고 있던 법이나 규범상의 문제점들과 물류, 유통 등에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서 사력을 다하고 있다. 통일된 규범과 물류,

  • [국제마케팅] `돈데이`의 중국진출 전략
  • 했다.감사합니다.< 참고문헌 >1) 인터넷 사이트① 돈데이 http://www.donday.co.kr/② 통계청 http://www.nso.go.kr/ ③ 코트라 http://www.kotra.or.kr/ ④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⑤ AT 커니 http://www.atkearney.co.kr/⑥ 한국식품 http://www.hkf.co.kr/⑦ 미국 농무성 해외농업국, http://www.fas.usda.gov⑧ 농수산물유통공사 KATI http://www.kati.net ⑨ 국가 지도 http://cb36c.rtv.or.kr/tc/52) 논문 자료① 김용준, 김화(2002), “중국소비자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연구.”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전략이 절실하며, 중국 외식 산업 시장 내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건강과 영양까지 메뉴의 현지화 전략 또한 필요하다. 6) 가맹주와의 교섭력프랜차이즈의 경영 방식 특성상, 가맹주와의 교섭력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우리는 Porter의 5 Force 모델에 가맹주와의 교섭력을 +1으로 추가하여, 분석을 해보았다. 대부분의 가맹주들은 중국 외식산업의 특성상 대형 프랜차이즈점을 선호하지만, 비용이 많이 드는 창업비로 쉽게 가맹점을 열지 못하고

  • [국제경영론] 놀부의 중국진출 분석
  • 사례를 통해 놀부라는 기업 자체에 대한 분석을 해 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외식 산업계와 또 그 곳에 진출해 있는 다른 사례들을 연구해 볼 수 있었다. 또한 이러한 분석을 통해 단순히 기업의 진출만이 아닌 한식의 세계화를 실질적 진행을 알아보고, 앞으로 어떤 식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지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한식의 해외 진출은 단순한 사업의 확장이 아닌, 우리나라의 문화도 함께 해외로 진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 STP 전략수립 과정과 기업 STP전략 사례연구 및 나의의견
  • STP전략기업사례연구와수립과정 및 나의의견CONTENTS1. STP 개념2. STP전략 수립과정(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3. 기업들의 STP전략 사례연구(1) 서울우유 STP전략(2) 에스티로더 MAC STP전략(3) 스타벅스 코리아 STP전략(4) BBQ STP전략(5) 비타500 STP전략(6) 유니클로 STP전략(7) 니베아 STP전략4. 결론과 나의의견1. STP 개념STP란 기업이 마케팅 계획수립시 소비자행동의 근거를 바탕으로 시장을 세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