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의 사회공헌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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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Pizza Hut

2.Pizza Hut 사회공헌활동
2-1. 청각장애인 후원사업
2-2. WHR
2-3 WHR홈페이지

3. 평가
본문내용
> > Pizza Hut


1958년 미국 켄자스 주에서 한 형제가 마련한
작은 피자가게에서 발전



2002년 얌브랜드(YumBrands) 산하에 있는 기업으로 정착
(KFC, TacoBell, 윙스트리트 등)


한국에서는 1985년 이태원에 1호점 개점, 전 세계 피자헛 중 4번째로 큰 규모의 매출

> > 청각장애인 후원활동

1993년 청각장애인 학교인 서울농학교에 <한국 피자헛 장학회>를 설립, 장학금 지원 및 수화교재제작, 청각 장애 홍보용 만화 제작 등 청각 장애인을 위한 사업에도 참여

> > WHR

세계기아해방(WHR, WORLD HUNGER RELIEF)

세계 기아해방의 날(10월 16일) 전후로 피자헛의 모기업인 Yum brands 산하의 모든 기업이 진출한 100여 개 국에서 시행하는 활동

Since 2007~

> > SNS 활용이전 07~09년도의 사회공헌활동

> > SNS활용 이후 2011년 사회공헌활동

2011년 (Love beSIDE You)
WHR 샘플러를 판매 (샘플러 가격 2,000 중 1,000원 기부)







서포터즈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 부여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세계식량기구(WFP)의 봉사활동 수료증 수여

임직원 일일 기아체험

이승기 팬사인회

WHR 프로필 나눔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을 세계기아해방
캠페인 프로필로 바꾸면,2,500원 기부

WHR 댓글 스토리북
응원의 댓글 1개 마다 500원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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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자헛 마케팅전략의 성공요인 분석
  • 피자헛 홈페이지를 통한 네티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증가하고 있다.4.수요 특성>> 국내의 외식산업은 지난 1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경제 성장에 따른 소득증대로 외식 기회의 증가, 사회문화적 변화, 인구통계학적 변화 등 외부환경요인과 내부 환경요인으로 인한 외식시장의 성장은 매년 양과 질에서 그 비중이 커짐과 동시에 일상 속에서 평이한 용어가 되었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와 변화에 맞물려 이제는 대규모 기업들이 외식을 하

  • [프랜차이즈] 세계적인 외식체인 `KFC`마케팅전략 및 경영전략
  •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벤트를 개최하거나 오케이캐쉬백과 연계하여 포인트를 사용하면 제품을 할인해주는 행사가 주를 이룬다.다음은 최근에 실시하고 프로모션 행사들이다.①이벤트 진행 중5월 24일부터 서울 경기 지역 매장에서 허브갈릭 치킨 박스 구매 시 송도 월드 카니발 입장권 2매 (1매 5000원)를 매장 당 선착순 50명에게 증정한다. ② 레드핫 치킨 출시 기념 치킨 만들기 어린이 교실 개

  • 스타벅스,스타벅스판매전략,스타벅스코리아,스타벅스중국,스타벅스일본,스타벅스해외진출전략,스타벅스사업소개,스타벅스중국내수시장,스타벅스해외진출현황,스타벅스마케팅
  • 활동결과는 데이터로 축적된다. 이를 통해 미처 생각지도 못한 잠재수요를 창출하거나 시행착오를 줄이는 경험을 축적할 수 있다.③ 각 국의 문화속에 침투: 혁신매장의 제품들은 지극히 현지화 된 결과물일 경우가 많다. 각 국의 문화적 정체성과 시장특성을 적나라하게 반영하고 있어, 스타벅스의 해외진출에 대한 문화적 배타성을 제거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결과물들과 ‘국가’를 동일시하여 보다 애착을 가짐으로써 스타벅스가 문화적으

  • 코카콜라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과 코카콜라의 마케팅전략,SWOT,4P전략분석과 코카콜라 미래전망연구
  • 활동을 전개하였는데, 이것은 고객들이 QR코드를 스캔하고 길거리를 걷다 휴대폰결제가 가능한 자판기가 보이면 다운받은 QR코드를 자판기에 갖다대면 광고에서 보았던 차(tea)가 공짜로 제공되는 것이다. 이처럼 시장의 변화를 잘 감지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설립한다면 코카콜라의 미래는 앞으로 더욱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 < 참고자료 >참고문헌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의 체계론적 이해(함께 일하고 사는 세상 만들기)-한경사- 유재언 지음학술연

  • 코카콜라 vs 펩시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기업분석과 SWOT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 피자헛과 같이 많은 패스트푸드점에 펩시를 공급할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이루어내고 있다.(2) Weakness (약점)최초의 낮은 상기도가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콜라하면 떠올리는 브랜드가 펩시의 파란색이 아닌 코카콜라의 붉은색 또는 북극곰이다. 그런 면을 보았을 때, 세계적 브랜드 파워를 가진 코카콜라에게 대적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북아메리카 지역 이외에 낮은 시장점유율을 들 수 있다. 펩시가 많은 나라로 진출하려는 이유 중 지나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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