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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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소비자의사결정과정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평가
4. 구매선택
5. 구매 후 행동

2.구매의사결정에 대한 평가

1. 구매 후 소비자 행동 과정
2. 구매 후 행동
3. 불만 호소 행동
4. 기업의 불만 호소 행동
본문내용
1. 문제인식
소비자가 해결해야 할 문제 또는 충족되어야 할 욕구를 인식
어떤 해결책이 떠오를 때에는 이를 문제로 인식

2. 정보탐색

제한적 문제해결 방식
포괄적 문제해결 방식
일상적인 문제해결 방식

3. 대안평가

다양한 평가 기준
상황에 따라 달라짐
차별성

4. 구매

대안의 평가
구매의도 발생
<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
주변인의 태도
예상되는 상황
예상되지 않는 상황
구매결정 및 실행

위험

‘불확실성’
자신의 구매결정이 실제로 어떻게 이행되고
어떤 심리적 결과를 가져올 것인가에 관한 확신 X
구매결정 회피
친구로부터 정보 수집
널리 알려진 상표 선호
즉, 제품과 관련된 정보를 필요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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