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행동에 대한 이해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을 구분하고, 구매의사결정과정의 내용을 단계적으로 기술하시오 그리고 주어진 사례에 대해서 구매의사결정의 각 단계를 적용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영학, 만점과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
2. 구매의사결정과정
3. 구매의사결정과정의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마케팅은 시장경제와 그 수요를 관리하는 경영학 분과로 소비자가 고객을 창출하고 유지하며 고정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모든 활동입니다. 따라서 현대사회의 새로운 소비자 마케팅은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체험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개인에게 개인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활동입니다. 여기서 소비자란 자신이나 타인을 위해 비상업적 목적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런 점에서 기업 브랜드보다 감정적인 접근을 추구하고 투자 수익에 중점을 두는 기업 브랜드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자 브랜드의 마케팅 정보는 소비자가 구매에 만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현대기업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소비자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이행행동과 구매의사결정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복준영․박소윤 공저, 「마케팅 관리론」, 북페리타 : 서울, 2019
여운승 저, 「최신 마케팅관리론」」, 한양대학교출판부 : 서울,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혁신][기업전략]기술혁신과 기업전략, 신경제, 기술혁신과 금융자원, 기술혁신과 지역혁신체제(RIS), 기술혁신과 국가혁신체제(NIS), 기술혁신과 과학단지, 기술혁신과 유전체연구, 기술혁신과 문화산업 분석
  • 기술혁신과 기업전략일반적으로 기업전략이란 주어진 제품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하여 환경으로부터의 위협과 기회를 조직의 가용자원들과 조화롭게 결합시키는 일련의 의사결정을 나타내는 유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Hambrick, 1983)기술혁신과 관련시킨 기업전략연구는 주로 사업부 수준에서 내용적 접근방법을 사용한 연구들이다. Ansoff and Stewart(1967)는 선도적 시장전략(first-to-market strategy)을 추구하는 기업은 우월한 연구개발능력을

  •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미분양 주택(아파트) 해결전략]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미분양 주택(아파트) 해결전략
  • 결정을 복잡하게 만든다.시장의 비조직성住宅市場은 시장의 조직화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특성은 부동산 하나하나의 거래가격이나 내용 등에 가지각색의 변화를 가져오게 하며, 각 지역시장내의 모든 거래뿐만 아니라 한나라, 한 地域社會를 통해 적용되는 형상이라 할 것이다. 그러나 최근 경영기술의 향상과 정보전달수단의 발달은 부동산 고유의 특성에서 오는 장애를 극복하고, 부동산시장의 비조직성을 점차 개선하려는 경향으로 나

  • [경영학 졸업논문] 사례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연구
  •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느낌의 결합인 에쿼티를 기업에게 제공한다.”(3) Keller, KevinLane(2007), 브랜드 매니지먼트, 비즈니스북스, p.200.브랜드의 구성 요소종종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라 불리는 브랜드 요소들은 브랜드를 규정하고 차별화하기 위하여 적용되며, 상표로 등록받을 수 있는 수단이다. 중요한 브랜드 요소들은 브랜드 네임, URL, 로고, 심벌, 캐릭터, 대변인, 슬로건, 징글, 그리고 패키지 등이다. 브랜드 요소는 제품에 관한 의사결정이나 그

  • 구매행동에 대한 이해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을 구분하고 구매의사결정과정의
  • 마케팅관리론주제: 구매행동에 대한 이해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을 구분하고, 구매의사결정과정의 내용을 단계적으로 기술하시오. 그리고 주어진 사례에 대해서 구매의사결정의 각 단계를 적용하시오.-목차-I. 서론II. 본론1. 소비자 구매 행동의 유형 2.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의 과정3.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의 단계 적용III. 결론IV. 참고문헌고관여 구매 행동저관여 구매 행동의사결정의 중요도가 높다고 생각하는 경우신중하게 의사결정을 진행

  • FTA,한미FTA,칠레FTA,FTA농업,농업FTA,FTA가농업에미치는영향
  • 과정을 통해 농민들의 자가 노동에 대한 보수와 잉여를 실현하는데 중요한 기준이다. 농민들은 농산물의 판매를 통해 얻은 농업소득으로 가계와 경영의 재생산을 유지하고 잉여의 축적을 도모한다. 또 한편으로 자본가에게는 농산물 가격이 임금재의 가격으로 노동력의 가치를 규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가공 원료의 비용을 규정하는 요소로서 중요한 이해관계가 있다. 그리고 일반 소비자에게 농산물 가격은 노동력 재생산비용의 중요한 일부를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