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의 구성요소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CSR과 지배구조
CSR의 구성요소
주인 – 대리인 이론
Standard Chartered Bank / Microsoft
지배구조 비교 : 한국, 미국, 일본

02. CSR과 환경
CSR과 환경
다국적 기업이 만든 비극
녹색 경영 실천 기업

03. CSR과 이해관계자
CSR 비용 지출 ▶ CSR 이윤 창출
삼성 / 안랩
사회공헌사업과 금융업의 결합
CSR과 이해관계자
본문내용
CSR의 구성요소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은 여러 책임요소들이 함께 포함되어
전체를 이루는 하나의 결합체와 같은 의미

주인 – 대리인 이론

계약에 있어 주인이 대리인으로 하여금
주인의 이익과 관련된 업무를 대리의 재량으로 처리할 것을 내용으로 하는 것

Standard Chartered Bank

“우리의 장기적 생존과 성장은
우리가 속한 사회의 건강과 발전에
달려있다고 우리는 확신한다.”
(Peter Sands, SC Group CEO)

Microsoft

GE Healthymagination

개도국의 높은 의료비
낮은 서비스 품질과 시설
2억 명이 넘는 큰 시장으로 인식
2009년 에서 2015년
총 60억 달러 투자
고효율/저비용 혁신 의료 솔루션
100개 개발 목표
개도국 의료 서비스 품질 상향
환자의 의료 비용 절감
빈민지역 의료 접근성 증대
외래 방문 150만 명 (200% 증가)
전 세계 2억 3천 명 환자 혜택
43개의 혁신적 의료 솔루션
개발로 매출 증대
처방전 개선 / 비 응급 환자 응급실
이용 감소 등으로 1천만 달러 절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중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에 관한 연구-China mobile을 중심으로
  • 요소라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 근본적으로 이러한 변화는 중국 내 이해관계자들의 변화에 기인한다. 우선 중국소비자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요한 요소로 평가하기 시작했다. 국제CSR리서치기관인 글로브스캔과 한국의 동아시아연구원(EAI)등 세계 20~30개국 조사한 결과, 2000년대를 거치면서부터 소비자들 사이에‘기업은 보다 높은 윤리적 기준을 가지고 사회 전반의 개선을 위해 역할을 해야 한다’는 인식이 부상하고 있다. 또한 증권시장에

  • [마케팅, 재무관리] 일본기업 엔고 비재무적 관리 방안과 우리나라 원화강세 대책
  • 레포트는 비재무적인 방법을 통해 기업이 환율을 극복하는 과정을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아주 중요한 시간이었다. 또한 일본의 엔고 극복 사례를 통해 우리가 하루가 멀다하고 욕을 하는 일본이라는 나라는 참으로 배울게 많은 나라임을 다시 한번 통감하는 시간이었다. 그들을 욕하기 위해선 먼저 우리들의 실력을 키워야하지 않을까 하는 씁쓸한 미소를 머금으며 이번 레포트를 마친다. - 목 차 - Ⅰ. 들어가며Ⅱ.일본 기업의 비재무적 관리 방법1.

  • [사회적기업]사회적 기업의 모든 것 - 사회적 기업의 정의 및 등장 배경, 운영 현황, 사례 소개, 해결과제 등
  • 구성하는 “기업지배구조, 금융구조, 노사관계”라는 세 가지 기둥이 서로 융화되어 시너지를 내게 될 때 그 제도가 장기적으로 유지될 수 있을 것이다.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모두 추구한다는 목적에 맞게 세 기둥을 디자인한다는 관점을 가지고 사회적 기업의 미래에 관한 더 많은 논의와 연구가 이뤄져야 할 것이다.참고자료조영복, 사회적 기업 개요집, 사회적기업연구원, 2010.6사회적기업진흥원, www.socialenterprise.go.kr하익준, 사회적 기업

  • Caffebene 카페베네 해외시장진출(베트남) 마케팅전략 분석과 카페베네 SWOT, STP, 4P전략및 향후전략 제안 PPT
  • CSR측면에서 커피 농가 지원 및 베트남 현지원두 사용 → 기업이미지 제고, 원가 절감, 현지인 입맛에 맞는 메뉴 개발의 가능성 위협 (Threatening)T1. 잠재적 진입자 09년 외국기업 단독투자 허용 → 시장개방성 확대 → 진입장벽 낮아짐T2. 베트남 고유의 커피문화독특한 커피문화에 부합하는 제품 포트폴리오 구성 필요 T3. 시장 선두주자 강세 유통하부구조와 현지화 전략 기반이 튼튼한토종기업이 시장을 선점하여 강세1094622319트렌드 민감성

  • 초콜렛 글로벌기업 페레로로쉐 기업분석
  • CSR 보고서 발간 세계적 제과 리더로서 소비자 가치 최우선 입력 : 2014-01-21 오후 2:36:50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이탈리아 제과기업 페레로그룹은 4번째 기업사회책임 보고서의 한국어판 발간을 기념해 21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사회책임경영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가치 창출을 위한 가치 공유란 주제로 열린 콘퍼런스는 세르지오 메르쿠리(Sergio Mercuri) 주한 이탈리아 대사, 쥬세페 마라노(Giuseppe Marano) 페레로 글로벌 이머징 마켓 대표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