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Identity 구조와 형성과정(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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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① 브랜드 선정 : STARBUCKS COFFEE

② Brand Identity 구조 :

Brand Identity란? 기업이 브랜드에서 소비자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브랜드의 모습으로써 기업 측에서 생각하는 우리 브랜드의 지향 이미지이며
기업이 목표 고객의 마음속에 심어주기를 원하는 바람직한 연상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핵심 아이덴티티(core identity)와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로 구성되어 있으며, 확장 아이덴티티의 구정요소들은 나름대로 구체적인 의미를
가지고 핵심 아이덴티티를 둘러싸고 있다. 핵심 아이덴티티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정수(essense)라고 말할 수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나도 쉽게 바뀌지 않는다.
새로운 시장, 새로운 국가, 새로운 제품으로 확장을 시도할 때에도 핵심아이덴티티는 쉽게
바뀌지 않는다.

브랜드 에센스 :
- 브랜드의 핵심을 파악하게 해주는 단일한 개념.
- 핵심 아이덴티티의 요소들을 한데 묶어 주는 접착제 역할.
- 모든 핵심 아이덴티티 요소들에 연결된 바퀴의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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