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 ‘스시로’의 IS 분석 - 스시로의 MIS활용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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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스시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이 즐겨 찾는 세계 최대의 회전 스시 전문점이다. 1984년 일본 오사카에서 ‘스시타로’라는 이름으로 1호점을 오픈하였고, 30여 년간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성장하여 그 명성을 유지하여 현재 “스시로”라는 이름으로 일본 전역에만 320개 이상의 영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스시로는 스시의 세계화를 위해 현재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중국, 대만, 홍콩 등에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일 고객 30만 명과 1억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며, 2만5천명의 직원이 기업에 종사하고 있고 연간 1조 4천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일본 내에서 스시로는 '100엔 스시'로 유명하다. 판매 중인 70% 이상의 메뉴가 한 접시에 100엔(1350원•부가세 별도)인 점을 감안하면 연간 1억 접시 가깝게 판매되는 셈이다. 매장 당 하루 평균 고객수는 30만명에 달한다. 스시로는 고급스럽고 비싼 음식이던 스시를 “Tasty Sushi For All” 이란 슬로건 아래 맛있는 스시를 제공하여 대중적인 스시 문화를 정착 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스시로는 언제나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올바른 스시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고객들의 마음속에 인식되고자 노력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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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출처] 日 최대 회전초밥체인 한국시장 상륙, ‘스시로’ 전략은? (망우초등학교 1회 졸업생) |작성자 조성갑
2. [출처] 일본은 경기 침체 속 회전 스시 체인 호황 (외식업 공부하기_파란지붕 외식학교) |작성자 winter21
3. http://cafe.naver.com/myrestaurant/6175
4.http://www.sap.com/customer-testimonials/businessprocess/customer-relationship-management.epx
5. http://www.hotelrestaurant.co.kr/restaurant/contents.asp?num=492
6.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란? 박찬욱. 경희대학교 국제경영학부 소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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