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 ‘스시로’의 IS 분석 - 스시로의 MIS활용 형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7 / 2015.04.27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스시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이 즐겨 찾는 세계 최대의 회전 스시 전문점이다. 1984년 일본 오사카에서 ‘스시타로’라는 이름으로 1호점을 오픈하였고, 30여 년간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성장하여 그 명성을 유지하여 현재 “스시로”라는 이름으로 일본 전역에만 320개 이상의 영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스시로는 스시의 세계화를 위해 현재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중국, 대만, 홍콩 등에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일 고객 30만 명과 1억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며, 2만5천명의 직원이 기업에 종사하고 있고 연간 1조 4천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일본 내에서 스시로는 '100엔 스시'로 유명하다. 판매 중인 70% 이상의 메뉴가 한 접시에 100엔(1350원•부가세 별도)인 점을 감안하면 연간 1억 접시 가깝게 판매되는 셈이다. 매장 당 하루 평균 고객수는 30만명에 달한다. 스시로는 고급스럽고 비싼 음식이던 스시를 “Tasty Sushi For All” 이란 슬로건 아래 맛있는 스시를 제공하여 대중적인 스시 문화를 정착 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스시로는 언제나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올바른 스시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고객들의 마음속에 인식되고자 노력한다.

참고문헌
1. [출처] 日 최대 회전초밥체인 한국시장 상륙, ‘스시로’ 전략은? (망우초등학교 1회 졸업생) |작성자 조성갑
2. [출처] 일본은 경기 침체 속 회전 스시 체인 호황 (외식업 공부하기_파란지붕 외식학교) |작성자 winter21
3. http://cafe.naver.com/myrestaurant/6175
4.http://www.sap.com/customer-testimonials/businessprocess/customer-relationship-management.epx
5. http://www.hotelrestaurant.co.kr/restaurant/contents.asp?num=492
6.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란? 박찬욱. 경희대학교 국제경영학부 소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기술(IT)][정보기술(IT) 역할]정보기술(IT)의 개념, 정보기술(IT)의 역할, 정보기술(IT)의 조달과 관리, 정보기술(IT)의 현황, 정보기술(IT)의 영향, 정보기술(IT)의 사례, 향후 정보기술(IT)의 대응방안
  • 시스템(인공위성이나 자동화된 실험처리장비와 같은)은 현재 거대단위(macroscale) 시스템의 비용의 일부만으로도 만들어 질 수 있어, 이러한 발전은 통제처리능력(예를 들면 핵 동위원소 분열과 같은)의 확산을 가능하게 한다. Ⅱ. 정보기술(IT)의 개념정보기술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개념으로는 정보(Information)를 포함하여 IS(Information System : 정보 시스템), 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 경영정보 시스템), PMIS(Public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행정정보

  • [지식경영] 한미파슨스의 지식경영
  • 분석: 마케팅, 전문성, 커뮤니케이션능력, 기술진-필요핵심역량:시장창출역량, 프로젝트기획력, 수주경쟁력, 엔지니어링역량, 프로젝트 관리역량, 네트워크역량, 경영혁신역량, 인적자원관리역량 2.시스템구축지식경영의 효율성을 위해 장비체제 구축(지식관리시스템적 접근) 정보관리시스템-그룹웨어, EDMS(전자문서관리시스템), MIS(경영정보시스템), 사내인트라넷(HITs)구축 KMS-Q&A활동(질문->KM전문가 답변->활용->KM관리자 축적), 지식등록 활동(3000

  • [경영정보시스템]SCM의 모든것(A+리포트)
  • 시스템의 발전정보기술의 발전인터넷/인트라넷의 발전인터넷을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로 업무의 신속화 및 효율화 가능(CALS/EC, EDI, EDMS, PDM 등)H/W, S/W 기술의 발전서버, DB, 운영 체제 등의 발전 저비용 고효율의 하드웨어 도입 가능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그간의 정책과 노력에 대해 근본적으로 재검토MIS1. What is supply chain management?=고객 만족Total Cost장벽의 극복을 위한 원동력◆ Working Together◆ Integrated Operations◆ Overcoming Barrier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ERP1절. 정의전사적 자원관리(ERP)는 원래 자재 소요량계획(MRP)에서 발전된 것이며, 생산, 구매, 재고, 판매, 회계, 인사 등의 전 업무를 통합하여 회사의 경영자원인 사람, 물건, 돈의 계획적인 활용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은 회계, 인사, 판매, 수송, 배송, 제조, 물류 등 기업운영에 필요한 핵심정보를 처리해 줄 수 있는 응용소프트웨어들이 유연하게 통합된 결집체로서 기업 내의 모든 자원에 대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

  • [경영정보] 정보시스템 성공 모델 -IS Success Model의 개념과 응용분야
  • MIS 연구에서 중요시해 온 구성개념인 사용 (Use) 과 사용자 만족도 (User Satisfaction) 를 매개로 시스템 측면의 특성과 궁극적 평가결과를 제시한다.Delone & McLean(1992)은 기존의 연구결과를 분석해 정보시스템 성공지표를 크게 6가지로 분류했는데, 이들은 각각첫째, 정보를 처리하는 하드웨어측면의 시스템의 질 (System Quality) 둘째, 정보의 정확성․적시성 등을 다루는 정보의 질 (Information Quality) 셋째, 정보시스템을 얼마나 활용하는지에 대한 이용도 (Us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