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타타그룹 경영 전략과 향후 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3 / 2015.04.03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1. 국가소개 - 인 도
1) 일반사항
2) 경제지표

2. 타타그룹의 사업영역

3. 타타연혁

4. 타타그룹은 어떻게 커왔나? 적극적인 M&A와 윤리경영
1) 윤리경영
2) 친환경적 기업

5. 타타그룹 경영 전략
1) 시장 개발을 통한 성장 전략
2) 제품개발을 통한 성장 전략
3) 인수/합병 혹은 전략적 제휴를 통한 다각화 성장 전략

6. 타타그룹의 계열사

7. 타타그룹의 계열사 - Tata Consultacy Services

8. 타타그룹의 계열사 - Tata Motors

9. 타타그룹의 계열사 - Tata Steel

10. 글로벌 M&A 시장의 보아뱀 , 타타그룹
1) M&A 성공요인 - 서구문화 이해도
2) M&A 성공요인 - 폭넓은 해외 인적 네트워크
3) M&A 성공요인 - 점진적 추진
4) M&A 성공요인 - 우호적 여론

11. 타타그룹의 경영위기(포스코 경영 연구소)
1) 타타그룹의 경영위기 - 타타그룹의 경영위기설 확산
2) 타타그룹의 경영위기 - 타타그룹의 대응책 모색
3) 타타그룹의 경영위기 - 타타그룹 성장전략상의 문제점
4) 타타그룹의 경영위기– 로비(2G 이통사업자 선정 로비 테이프 공개)
5) 타타그룹의 경영위기– 시사점

12. 타타그룹의 향후 비전과 결과
본문내용
2. 타타그룹의 사업영역

인도에 가면 'TATA'라는 브랜드를 어디가나 쉽게 마주친다. 인도 어느 호텔에서든지, 무선 인터넷 연결을 할 경우에는 대부분 'TATA Wireless'라는 인터넷 연결창이 뜨고. 길거리의 자동차 역시 TATA 물결이다. 그만큼 타타는 인도 기업의 대표적 선두주자이고, 인도인들의 세계를 향한 자존심이기도 하다. 타타그룹은 인도 국민의 존경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인도 정치에 간디가 있다면 경제에는 타타가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140여년의 역사를 가진 타타그룹은 인도의 가장 큰 비즈니스 그룹으로서 현재 정보기술, 엔지니어링, 서비스, 에너지, 소비재 등 7개의 비즈니스 부문에서 90개가 넘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타타그룹의 모든 회사 혹은 법인은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력사로는 타타스틸, 타타모터스,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CS), 타타파워, 타타 케미컬, 타타 글로벌 베버리지 등이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40만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고 2010년 회계연도에는 674억불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타타그룹의 CAGR(Compound Annual Growth Rate, 연평균 성장률)은 2010 회계연도까지의 기준으로 봤을 때 18.9%달하는 고도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 타타그룹의 브랜드 가치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세계 100대 브랜드’ 중 65위를 차지
- 비즈니스위크 매거진에서 발표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50’에서 17위를 차지
- 타타 글로벌 베버리지는 영국의 차 제조업체 Tetley Tea 인수 후 차(茶)부문 세계 2위 규모를 차지함.
- 타타 Communications, International voice 부분 1위
- 타타 케미컬 소다회(Soda ash) 2위
- 타타 모터스, 버스 제조 2위, Medium/Heavy CVs 4위
_ TCS, IT Service부분 1위
참고문헌
◇ 웹페이지
“타타그룹 너마저!” 인도가 발칵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0/12/27/201012270500034/201012270500034_1.html

인도 타타의 야심…3년내에 시장 진출 세계 자동차시장 본산 미국 진출 노린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8192

타타, 세상에서 가장 효율적인 차 선보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140595

TATA를 알면 인도가 보인다
http://dhns.co.kr/board_view_info.php?idx=43635&seq=40

인도 국가 경제, 무역, 비지니스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d423CDQASYGZAR76kehiXiYIsSB9b31fj_zcVP0A_YLc0IhyR0dFAHPA0Kw!/delta/base64xml/L3dJdyEvd0ZNQUFzQUMvNElVRS82X0VfOExE?1=1&workdist=detail&comboNation=101074&nation_cd=101074

http://www.atsk.com/v2_20050829/board/bbs/board.php?bo_table=indo_info&wr_id=32&page=2

http://www.tata.com/aboutus/sub_index.aspx?sectid=8hOk5Qq3EfQ=

http://cafe.naver.com/rich2geth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737&

http://www.tataglobalbeverages.com/Pages/About-us/our-strategy.aspx

http://bbeater.blog.me/80005341159

http://blog.naver.com/edtae/100060137242


◇ 연구소자료
삼성경제연구소 - SERI 경영노트 2009. 7. 16. (제15호) 글로벌 M&A시장의 보아뱀, 타타그룹
삼성경제연구소 - Issue Paper. EMGC와 신흥국 경제성장 : 플래그십 기업을 중심으로 2011. 1. 20
포스코경영연구소 - 2009.4.28 인도 타타그룹의 경영위기가 주는 시사점
포스코경영연구소 - 급부상하는 인도 기업들
삼성경제연구소 - 산업발전과 핵심 기업 2006.6.19 박번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글로벌 IT 100대 기업 협력현황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타타그룹의 신뢰경영 TRUST BASED MANAGEMENT
  • 타타그룹, 신뢰 경영의 리더로 도약하다신뢰경영의 리더 타타그룹1. 기업의 사회적 책임대통령을 만든 타타 장학금 : 코체릴 라만 나라야난 전인도 대통령과학연구, 사회과학, 예술분야 지원 : 잠셋지 개인 자산 기증신뢰경영의 리더 타타그룹2. 가치, 신뢰, 헌신위대한 기업가의 선구적 가치 (잠셋지의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 전략, 기업 윤리)법률 의무화 되기 전에 직원 복지 정책 도입, 생산량 대신 이익을 바탕으로 전문 경영인의 급료 정함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경영 능력이 취약하며 친환경차 등의 기술 개발력도 부족. 독자적인 브랜드와 자주적인 기술개발을 목 표로 R&D 체제를 강화하는 등의 노력을 전개하고 있으나 구조재편을 주도하기에는 아직 역부족입니다.2 미국 금융위기 후 변화와 미래 전망-2007~8 자동차 판매 현황* 금융 위기 후 세계 자동차 기업들 간의 주요 인수합병축소 전략확장 전략FORD • VOLVO 매각예정 : 중국 지리자동차• LAND ROVER 매각 : 타타자동차• ASTON ARTIN 매각 : 영국-쿠웨이트

  • 이마트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중국진출,중국진출사례,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해외진출,홈플러스경영전략,이마트전망,삼성테스코,홈플러스,홈플러스국제경영전략,홈플러스전략
  • 국제 경영전략 1. 테스코의 한국시장 성공전략ⅰ. 테스코의 한국시장 진입방법(Entry Mode)․ 한국시장 진출의 risk를 줄이기 위해 삼성과의 합작법인설립․ 한국 내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입지 활용ⅱ. 주요전략1) 본사-자회사관계: 현지 업체와의 합작선호, 현지 경영자를 활용하며 권한 대폭위양- 상생철학을 바탕으로 홈플러스는 협력업체와 매년 ‘벤더 컨퍼런스(Vendor conference)’라는 비전설명회를 개최하여 협력업체에 비전을 제시하고 상

  •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이 성공하자 다음엔 을을 공략했다. 을이 갑이 되기를 원하는 니즈를 찾아 ‘기술 폭풍 프로모션’을 진행했다.세번째 : 사람중심의 경영을 통한 인재 육성-> 사람중심의 경영 소통을 중시하며 권위적, 자기중심적인 분위기 타파하는 기업문화투명한 소통문화 조성의 필요성 머릿속에 있던 회사의 비전, 핵심가치, 경영철학을 정립해 직원들에게 알리고 의견과 질문을 수렴하는 기업 문화와 회사의 성과와 계획을 직원들과 공유하는 한편 공동의

  • [국제통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
  • 경영 166. 속도 경영 17Ⅳ. 인도 내 경쟁기업 분석1. 인도 자동차의 역사 192. 경쟁 기업 분석) 21Ⅴ. 인도 진출 전략 221. 단독투자 232. 입지선정 243. 소형차로 모델 변경 264. 초기투자의 최소화 및 각종 원가절감 275. 단기간 내에 판매망 구축 276. 상트로 시장 점유율 1위 28VI. 향후 과제1. 기업단위 전략 282. 사업부 전략 29VII. 결론 31Ⅰ.서론언제 부터인가 BRICs 라는 말을 신문이나 TV에서 종종 보게 되었다.미국 증권사 골드만 삭스에의해 만들어진 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