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Ⅱ. 인도의 시장상황분석
1. 인구 통계적 환경 1
2 .경제적 환경 2
3. 사회문화적 환경 4
4. 정치적 법적환경 7
5. 인도의 자동차 시장 8
Ⅲ. 현대 자동차의 강점
1. 기술의 투자와 획득 10
2. 선진 기술의 획득 12
3. 품질 경영 13
4. 수직 수평 계열화 14
5. 인재 경영 16
6. 속도 경영 17
Ⅳ. 인도 내 경쟁기업 분석
1. 인도 자동차의 역사 19
2. 경쟁 기업 분석) 21
Ⅴ. 인도 진출 전략 22
1. 단독투자 23
2. 입지선정 24
3. 소형차로 모델 변경 26
4. 초기투자의 최소화 및 각종 원가절감 27
5. 단기간 내에 판매망 구축 27
6. 상트로 시장 점유율 1위 28
VI. 향후 과제
1. 기업단위 전략 28
2. 사업부 전략 29
VII. 결론 31
- 본문내용
-
1.인구 통계적 환경
사람이 모여서 시장(market)을 형성하므로 인구 통계적 환경은 마케팅 관리자의 일차적인 주요 관심사 중의 하나가 된다. 마케팅 관리자는 표적시장의 규모와 위치, 특성에 관한 사실을 분명히 인식할 필요가 있다. 절대적인 인구의 규모와 증가율, 인구분포, 인구밀도, 인구의 이동추세, 출생률과 사망률 등은 마케팅 관리자에게 있어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서성한,「최신마케팅」,(서울:삼우사 2005) p.95
인도의 인구는 젊다. 2010년 단계에서 전체 인구 10억 1,220만 명 중 54%인 5억 4,660만명이 25세 미만이다. 이것은 전 세계 25세 미만 인구의 4분의 1을 넘는 숫자다. 2020년 단계에서는 가장 생산성이 높은 연령층인 25~44세 인구가 3억6,930만 명으로,2001년 보다 9,220만 명이 증가하게 된다. 사카키바라 에이스케,「인도를 읽는다.」전택상 옮김,(서울:황금나침반 2005) p.12,
거대한 인구 규모 자체가 거대한 시장을 의미한다고 보기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인도의 인구가 젊다는 사실은 확실히 마케팅 관리자의 입장에서는 유리해 보인다. 인구가 젊다는 것은 일단 생산성이 높다는 의미이므로 장기적으로는 경제가 지속적이고 빠르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고 이는 필연적으로 소득의 증대와 구매력의 향상으로 나타날 것이다.
- 참고문헌
-
1.사카키바라 에이스케,전택상 옮김, 인도를 읽는다. 황금나침반. 2005.
2.서성한 최신마케팅 삼우사 2005
3.장박원,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한서출판기획,2005
4.이한상, 인도 경제와 사회적 여건, 다해
5.이선영, 인도시장 강타한 현대차의 성공신화, 「모터스라인」, 2001년 7월호.
6.한국 수출입 은행, 인도 국가 현황및 진출 방안 2004년 9월 호
자료평가
- 만족합니다 아주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
- nix00***
(2006.06.01 10:35: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