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Ⅱ. 인도의 시장상황분석
1. 인구 통계적 환경 1
2 .경제적 환경 2
3. 사회문화적 환경 4
4. 정치적 법적환경 7
5. 인도의 자동차 시장 8

Ⅲ. 현대 자동차의 강점
1. 기술의 투자와 획득 10
2. 선진 기술의 획득 12
3. 품질 경영 13
4. 수직 수평 계열화 14
5. 인재 경영 16
6. 속도 경영 17

Ⅳ. 인도 내 경쟁기업 분석
1. 인도 자동차의 역사 19
2. 경쟁 기업 분석) 21

Ⅴ. 인도 진출 전략 22
1. 단독투자 23
2. 입지선정 24
3. 소형차로 모델 변경 26
4. 초기투자의 최소화 및 각종 원가절감 27
5. 단기간 내에 판매망 구축 27
6. 상트로 시장 점유율 1위 28
VI. 향후 과제
1. 기업단위 전략 28
2. 사업부 전략 29
VII. 결론 31
본문내용
1.인구 통계적 환경
사람이 모여서 시장(market)을 형성하므로 인구 통계적 환경은 마케팅 관리자의 일차적인 주요 관심사 중의 하나가 된다. 마케팅 관리자는 표적시장의 규모와 위치, 특성에 관한 사실을 분명히 인식할 필요가 있다. 절대적인 인구의 규모와 증가율, 인구분포, 인구밀도, 인구의 이동추세, 출생률과 사망률 등은 마케팅 관리자에게 있어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서성한,「최신마케팅」,(서울:삼우사 2005) p.95

인도의 인구는 젊다. 2010년 단계에서 전체 인구 10억 1,220만 명 중 54%인 5억 4,660만명이 25세 미만이다. 이것은 전 세계 25세 미만 인구의 4분의 1을 넘는 숫자다. 2020년 단계에서는 가장 생산성이 높은 연령층인 25~44세 인구가 3억6,930만 명으로,2001년 보다 9,220만 명이 증가하게 된다. 사카키바라 에이스케,「인도를 읽는다.」전택상 옮김,(서울:황금나침반 2005) p.12,

거대한 인구 규모 자체가 거대한 시장을 의미한다고 보기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인도의 인구가 젊다는 사실은 확실히 마케팅 관리자의 입장에서는 유리해 보인다. 인구가 젊다는 것은 일단 생산성이 높다는 의미이므로 장기적으로는 경제가 지속적이고 빠르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고 이는 필연적으로 소득의 증대와 구매력의 향상으로 나타날 것이다.
참고문헌
1.사카키바라 에이스케,전택상 옮김, 인도를 읽는다. 황금나침반. 2005.
2.서성한 최신마케팅 삼우사 2005
3.장박원,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한서출판기획,2005
4.이한상, 인도 경제와 사회적 여건, 다해
5.이선영, 인도시장 강타한 현대차의 성공신화, 「모터스라인」, 2001년 7월호.
6.한국 수출입 은행, 인도 국가 현황및 진출 방안 2004년 9월 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족합니다 아주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
  • nix00***
    (2006.06.01 10:35:47)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무역]무역과 환경규제강화에 따른 우리나라 통상정책에 관한연구
  • 국제통화제도도 비교적 안정적인 환율제도하에서 계속 증가하는 세계의 교역량과 자본거래를 적절히 수용하여) 윤기관 외, 「국제통상론」, 법문사, 1997, pp.424∼425.자유무역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다.그러나 1970년대에 들어서는 전후 국제경제의 중심적 역할을 하여 왔던 미국경제의 위치가 만성적인 국제수지 적자의 누적과 여타 선진국(EU, 일본 등)의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인하여 상대적인 후퇴를 거듭하면서 미국의 경제력과 시장개방능력을

  • [무역통상]무역과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우리나라 통상정책에 관한 연구
  • 통상정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우리 나라의 환경 및 세계의 환경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되는가를 모색하는데 목적을 두고자 한다.제 2 절 국제환경문제와 무역규제1. 환경문제의 논의 배경오늘날의 세계경제는 산업혁명 이래 급속한 산업화 과정과 경제발전을 이루어오면서 고도의 물질 문명사회를 이룩하였다. 그러나 대량생산 소비폐기로 대표되는 현대 산업사회는 물질적 풍요로움을 가져온 대신에 한편으로 대기 수질 토양오염, 각종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현대해상★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7 ▶ SK주식회사★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8 ▶ SK텔레콤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9 ▶ 쌍용자동차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30 ▶ 인사이드텔넷컴★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31 ▶ 에이텍시스템★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32 ▶ KT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33 ▶ KTF★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34 ▶ NHK★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35 ▶ 동부증권★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 [경영전략] 도요타 `렉서스` 성공요인분석 및 마케팅전략
  • 자동차는 토요다통상이 투자해 98년 3월에 설립한 TT코리아가 모태가 되었다. 도요타는 96년 6월에 진세무역을 통해 미국산 아발론을 소개한 적이 있다. 일본 메이커로는 처음으로 한국시장에 공식 지출했지만 반일감정과 미국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값이 비싸다는 이유로 237대를 파는 데 그쳤다. TT코리아는 미국시장에서 인기 높은 캠리를 들여왔지만 역시 판매가 부진했다. 한 가지 차종만으로는 한국시장을 공략하는 데 무리가 있었던 것이다. 서울 강

  • FTA와 국제경제관계(한-남미공동시장(MERCOSUR) FTA를 중심으로)
  • 시장 개방이 상당 수준 이루어질 전망이므로 한-MERCOSUR FTA에 따른 추가적인 시장 개방 부담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MERCOSUR 제조업계의 반발에 대해서는 일본이 아세안, 인도 등 개도국과 FTA를 추진할 때 사용하는 방식을 적극 원용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즉, 기술협력, 투자확대 등 시장접근 이외의 분야에서 상대국 산업계의 요구를 최대한 수용하는 한편, 산업간 대화를 통해 FTA 체결이 상대국 제조업에 큰 피해를 주지 않을 것임을 설득할 필요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