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인도 타타그룹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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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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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도소개
2.타타그룹의사업영역
3.연혁
4.시장지위
5.타타그룹 창업자 잠셋지 타타
6.현 타타그룹 CEO 라탄 타타
7.타타그룹은 어떻게 커왔나?
1) 윤리경영
2) 친환경적 기업
8. 경영전략
9. 계열사
1) TCS
2) Tata Motors
3) Tata Steel
10. 글로벌 M&A 시장의 보아뱀, 타타그룹
1) M&A 성공요인 – 서구문화 이해도
2) M&A 성공요인 – 해외인적 네트워크
3) M&A 성공요인 – 점진적 추진
4) M&A 성공요인 – 우호적 여론
11. 타타그룹의 경영위기
1) 경영위기설 확산
2) 대응책 모색
3) 성장전략상의 문제점
4) 2G 이통사업자 선정 로비 테이프 공개
5) 시사점
12. 타타그룹의 향후 비전과 결과
- 본문내용
-
타타 그룹의 창업주
“잠셋지 타타( Jamsetji Tata)”
우선 정직하고 솔직한 비즈니스 원칙을 지녀라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주의 깊게 살펴라
우호적 환경과 기회를 자신의 것으로 키울수 있는 능력을 길러라
성공은 자기의 것으로 만드는 능력이다
제휴 및 M&A 사례
인도 정부의 온라인 교육 사업 협력
- 말레이시아 에어라인과 IT 인프라 MOU 체결
- 인도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협력 체결
- 日 다이와 시큐리티의 국제 자동화 무역 시스템 구축
- TCS-시스코 전략적 제휴
- 시티그룹의 인도 백오피스 사업부 인수
O 인도는 중국에 이어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
자동차 보유율 1000명당 7명 꼴
약 11억 5천명의 인구
O 상용차와 승용차는 자국시장주력, 해외 시장은 상용차 위주
승용차 : 인디카, 인디고, 나노, SUV차종(사파리, 수모, 제논)
상용차 : 2~40톤 소,중,대형 트럭. 12~60인승 버스
O 가장 싼 차를 만드는 작은 브랜드가
아니라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복병’
국내업체 간의 M&A나 소규모 해외 M&A를 우선 추진해 관련된 노하우를 축적한 후 리스크가 큰 대형 글로벌 M&A로 확장하는 방식을 고수
타타그룹은 코러스를 인수하기까지 2000년 테트리를 시작으로 2004년 5건, 2005년 10건, 2006년 20건 등 꾸준히 해외에서 소형 M&A경험을 축적
피인수기업의 자율권 및 고용을 보장하는 점진적인 통합방식을 통해 M&A에 대한 반감을 줄여 핵심 인력의 유출을 방지
중복기능 제거로 비용을 절감하지 않고 선진기업의 기술력 및 브랜드를 확보해 내수 및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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