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인도 타타그룹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도소개
2.타타그룹의사업영역
3.연혁
4.시장지위
5.타타그룹 창업자 잠셋지 타타
6.현 타타그룹 CEO 라탄 타타
7.타타그룹은 어떻게 커왔나?
1) 윤리경영
2) 친환경적 기업
8. 경영전략
9. 계열사
1) TCS
2) Tata Motors
3) Tata Steel
10. 글로벌 M&A 시장의 보아뱀, 타타그룹
1) M&A 성공요인 – 서구문화 이해도
2) M&A 성공요인 – 해외인적 네트워크
3) M&A 성공요인 – 점진적 추진
4) M&A 성공요인 – 우호적 여론
11. 타타그룹의 경영위기
1) 경영위기설 확산
2) 대응책 모색
3) 성장전략상의 문제점
4) 2G 이통사업자 선정 로비 테이프 공개
5) 시사점
12. 타타그룹의 향후 비전과 결과
본문내용
타타 그룹의 창업주
“잠셋지 타타( Jamsetji Tata)”

우선 정직하고 솔직한 비즈니스 원칙을 지녀라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주의 깊게 살펴라
우호적 환경과 기회를 자신의 것으로 키울수 있는 능력을 길러라
성공은 자기의 것으로 만드는 능력이다

제휴 및 M&A 사례

인도 정부의 온라인 교육 사업 협력

- 말레이시아 에어라인과 IT 인프라 MOU 체결

- 인도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협력 체결

- 日 다이와 시큐리티의 국제 자동화 무역 시스템 구축

- TCS-시스코 전략적 제휴

- 시티그룹의 인도 백오피스 사업부 인수

O 인도는 중국에 이어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
자동차 보유율 1000명당 7명 꼴
약 11억 5천명의 인구
O 상용차와 승용차는 자국시장주력, 해외 시장은 상용차 위주
승용차 : 인디카, 인디고, 나노, SUV차종(사파리, 수모, 제논)
상용차 : 2~40톤 소,중,대형 트럭. 12~60인승 버스

O 가장 싼 차를 만드는 작은 브랜드가
아니라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복병’


국내업체 간의 M&A나 소규모 해외 M&A를 우선 추진해 관련된 노하우를 축적한 후 리스크가 큰 대형 글로벌 M&A로 확장하는 방식을 고수
타타그룹은 코러스를 인수하기까지 2000년 테트리를 시작으로 2004년 5건, 2005년 10건, 2006년 20건 등 꾸준히 해외에서 소형 M&A경험을 축적
피인수기업의 자율권 및 고용을 보장하는 점진적인 통합방식을 통해 M&A에 대한 반감을 줄여 핵심 인력의 유출을 방지
중복기능 제거로 비용을 절감하지 않고 선진기업의 기술력 및 브랜드를 확보해 내수 및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경제론] 시왕그룹
  • 구조조정 압력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 농업의 생존전략은?가족 기업의 선진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분화 요인과 방안은 무엇이며, 한국 재벌의 발전 방향은?금산분리 문제가 중국과 한국에서 어떠한 차이점을 가지며, 한국에서 금산분리 문제는 어떻게 되어야 하나?개혁개방이라는 외인적 요인이 중국 경제와 기업의 성장의 바탕이 된 바, 외인적 요인을 넘어서는 내인적 요인으로서의 발전 방안은?빅웃음이 없어서 죄송합니다^^꽃보다 남자

  • [국제경영] 타타그룹 경영 전략과 향후 비전
  • 인도 타타그룹- 목 차 - 1. 국가소개 - 인 도1) 일반사항2) 경제지표2. 타타그룹의 사업영역3. 타타연혁4. 타타그룹은 어떻게 커왔나? 적극적인 M&A와 윤리경영1) 윤리경영2) 친환경적 기업5. 타타그룹 경영 전략1) 시장 개발을 통한 성장 전략 2) 제품개발을 통한 성장 전략 3) 인수/합병 혹은 전략적 제휴를 통한 다각화 성장 전략 6. 타타그룹의 계열사 7. 타타그룹의 계열사 - Tata Consultacy Services 8. 타타그룹의 계열사 - Tata Motors9. 타타그룹의 계열사

  • [국제경영] 타타그룹 경영 전략과 향후 비전
  • 순 서인도소개타타그룹의사업영역연혁시장지위타타그룹 창업자 잠셋지 타타현 타타그룹 CEO 라탄 타타 타타그룹은 어떻게 커왔나?1) 윤리경영2) 친환경적 기업8. 경영전략9. 계열사1) TCS2) Tata Motors3) Tata Steel10. 글로벌 M&A 시장의 보아뱀, 타타그룹1) M&A 성공요인 – 서구문화 이해도2) M&A 성공요인 – 해외인적 네트워크3) M&A 성공요인 – 점진적 추진4) M&A 성공요인 – 우호적 여론11. 타타그룹의 경영위기1) 경영위기설 확산2) 대응책 모색3)

  • 국제경영에 있어 독점적 우위를 통한 성공사례를 소개하시오
  • 국제경영 분야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세계 최대의 담배회사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사를 들 수 있다. PMI사는 미국 내에서만 판매되던 제품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말보로’라는 브랜드를 개발하였다. 그 후 기존의 제조업체들이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유통망 구축 전략을 사용함으로써 현재까지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영국에서는 소매상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 및 판촉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였

  • [국제경영]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 목 차Ⅰ. 서론1.1 개 괄1.2. 2004 경영계획Ⅱ. LG 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과 성과2.1 진출 배경Ⅲ. 현지 시장 분석3.1 투자 환경3.2 시장 현황 & 동향3.3 인도 가전시장의 특징3.4 고객 특성3.5 주요 마케팅 인프라 (메스미디어)Ⅳ. 경쟁 현황 분석4.1 기초정보4.2 마케팅 정보4.3 제품 공급원 정보Ⅴ. LG 전자의 현지 마케팅 전략5.1 목표시장의 선택5.2 포지셔닝5.3 STP 전략5.4 4 p 전략Ⅵ. 시장진출 성공요인Ⅶ. 앞으로의 전략적 방향Ⅷ.참고문헌(KB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