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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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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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1)마케팅이란
2)인터넷 마케팅이란??
Ⅱ.본론1(인터넷 마케팅의 배경)
1)인터넷 마케팅의 시장규모
2)인터넷에 누가 있는가?
Ⅱ.본론2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활동의 현황과 개요)
1) 인터넷 사용이 확산된 환경적 요소
2) 인터넷 공간의 특징
3)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
4)인터넷 마케팅으로 성공하는 법
Ⅲ.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마케팅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보통 마케팅 하면 TV광고나 상품 홍보쯤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이러한 부분은 마케팅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2)인터넷 마케팅이란??
①인터넷 마케팅은 신속한 정보전달, 전 세계에서 동시에 송수신할 수 있다는 장점, 양방향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 원하는 특정 타겟에 대해 손쉽게 광고할 수 있다는 점등이 다른 미디어에 비해 월등히 매력적이다.
②인터넷으로 얻은 정보(고객정보)는 모두 디지털 화되어 있기 때문에 입수한 순간에 곧바로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③기존의 소비자 행동에서는 물리적으로 이동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었지만 인터넷상에서의 이동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기 때문에 기존의 '상권'이라는 발상이 물리적인 것에서 전자적인 것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 참고문헌
-
마케팅 - 채서일지음 , 학현사
마케팅조사원론 - 임병훈·안광호, (법문사, 1995).
한국마케팅 연구원(http://www.kmarketing.co.kr/)
한국경영학회http:(//kasba.dure.net/)
마케팅 클럽(http://www.mktcl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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