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여성 마케팅의 필요성
2. 여성 마케팅 연구의 필요성
Ⅱ. 여성 마케팅의 이론적인 배경
1. 여성 마케팅의 개념
2. 여성 고객들의 특성
Ⅲ. 우리나라 기업의 여성 마케팅 전략
1. 여성 전용 마케팅 전략
2. 여성 겨냥한 주류 마케팅
Ⅳ. 외국의 여성 마케팅 전략
1. 미국의 핑크칼라 마케팅
2. 미국은행들의 여성고객 유치전략
3. 일본 금융기관의 여성섭외 제도
Ⅴ. 여성 마케팅의 특성
1. 구전 마케팅
Ⅵ.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여성 마케팅의 필요성
; 21세기는 여성의 시대라고들 한다. 육체 노동에서 남성들이 기득권을 잡고 사회의
주역으로서 자리잡아오던 시대에서 디지털로 대변되는 21세기의 지식화, 정보화 사회
에서는 여성의 유연성, 감수성 등 여성다움의 자질이 경쟁우위를 보일 수 있고 따라서
여성의 역할은 지난 시대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빠르게 커지고 있다.
2. 여성 마케팅 연구의 필요성
; 가장 기본적인 사회단위인 가정 내에서의 여성의 역할 및 사회에서의 여성의 참여
및 여성파워의 신장을 보면 여성 시대로의 서막이 열렸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가정 내에서만 보더라도 남성의 의사결정에 종속되던 순종적인, 혹은 수동적인
여성으로서의 역할은 보다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의사 결정 자로 탈바꿈하고 있다.
더 나아가 남편의 가부장적 권위가 무너지면서 자식들과의 친밀한 애정을 바탕으로
자식들의 대리인 역할을 기꺼이 주도하는 여성은 다음 세대의 가치관, 의식, 라이프
스타일들을 이끌고 다듬어가는 창조적 리더이다. 따라서 기업에서도 더 이상 여성의
파워를 좌시할 수는 없다, "여성을 잡아라" 기업의 살 길이 거기 있다고 미래학자들
은 외치고 있다.
- 참고문헌
-
한국 마케팅 연구원 , 한국경영학회
한국 유통협회
자료평가
- 그냥 ...
- dar***
(2008.05.14 11:53: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_H기업은 여성 의류 제조, 판매 기업으로 다양한 의류(상의, 하의 등) 생산에 저임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두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H기업은 생산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생산 유형(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방식과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무신사 성장과정분석과 무신사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 및 무신사 미래발전방향 제시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설문지] 광고모델의 교체가 상품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서브웨이 마케팅 PPT - 서브웨이 SUBWAY 기업분석,성공요인,3C분석과 서브웨이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미래전략제언 PPT
- 빈폴 마케팅 전략
- 폴로 랄프로렌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폴로 랄프로렌 향후시사점- 폴로 랄프로렌 마케팅연구 보고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사업계획서-인터넷베이커리창업
- [국제마케팅] 브리타 한국시장 진출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