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개론_최근의_외식업_광고_홍보_추세와_특성에_대한_사례중심의_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근의 외식업 광고 홍보 추세와 특성에 대한 사례중심의 연구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서론
최근 외식업계는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맞춤형 제품` 출시하며 특화된 인테리어와 무료 공연으로 감성 자극을 이용하여 여성고객을 어필하고 있다. 또 `먹거리 웰빙`넘어 영화·뮤지컬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문화마케팅이 한창이다. 본 레포트에서는 이러한 최근의 외식업 광고 홍보의 추세와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대한 사례중심으로 서술해 나가고자 한다.

본론
관련업계에 따르면 퓨전 떡찜 전문점 크레이지페퍼가 여성 고객을 위한 세심한 서비스를 전개한다. 착석을 기다리는 동안 차와 새우칩 등 간단한 음식을 제공해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도록 배려했고 건강을 고려한 메뉴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인테리어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제 도넛 전문점 도넛플랜트뉴욕시티는 여성고객을 위해 한정판 `꽃잎 도넛(로즈워터 도넛)`을 출시했다. 꽃잎 도넛은 다양한 색깔의 장미 꽃잎이 예쁘게 장식된 귀여운 모양과 코 끝 가득 퍼지는 장미향으로 미각뿐 아니라 시각, 후각에 민감한 여성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참고문헌
외식업계 여성 고객에 어필하라 http://blog.naver.com/xmas1997?Redirect=Log&logNo=80051957960 2008
한국이벤트PD협회 http://cafe.naver.com/koreaeventpd.cafe 2008
Marketing to Women, 마사 발레타 지음, 최기철 옮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스토랑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경영관리의 고찰
  • 대한 인식이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다. 즉, 친환경 메뉴 및 외식 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에코슈머는 ‘비싸더라도 몸에 좋은, 환경에 좋은 음식’에 기꺼이 값을 지불한다. 이를 반영해 외식업소에서는 친환경 식자재를 주재료로 한 메뉴를 개발, 프리미엄 메뉴 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콘셉트를 접목해 기존 메뉴를 리뉴얼해 가격을 올릴 때 고객에게 타당한 이유가 될 수 있다. 한편 업소에서 자체적

  • [졸업][여행사인터넷마케팅] 21세기의 여행사경영 변화
  • 21세기의 여행사 경영 변화목 차Ⅰ. 서론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4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4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5 Ⅱ. 여행사 경영에 대한 이론적 고찰ᆞᆞᆞᆞᆞᆞᆞ51. 여행사의 개념 및 분류1) 여행사의 개념 / 5 2) 여행사의 분류 / 7 2. 여행사 경영의 특징과 상품의 특성1) 여행사 경영의 특징 / 8 2) 여행상품 정의와 특성 / 10 3) 여행사의 기능과 역할 / 13 Ⅲ. 여행사 환경변화와 인터넷 ᆞᆞᆞᆞᆞᆞᆞᆞᆞ151. 인터넷

  • (관광 자원의 상품화 개발 방안) 복분자주를 통한 고창 지역의 관광상품화
  • 홍보 전시 포스터 광고 2. 여행사 패키지 상품 안내 시 복분자주 축제 프로그램 소개 3. 문화관광부 안내 책자에 홍보 4. 고창 축제 안내 책자 발간 5. DM 발송 (각국 관광청 및 주류 업체) 6. 인터넷 및 대중매체(tv,라디오,신문) 광고 7. 상징판, 현판 광고 FestivalProgram1. 한국 요리와 함께 하는 복분자주 시음회 - 복분자주에 낯선 외국인과 내국인에게 복분자주를 한국 요리와 함께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복분자주를 알린다2. 복분자주 담그기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한 신념 하나로도 매출과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무한한 가치를 지니게 된다.국내에서도 브랜드 가치에 대한 인식이 점차 고조되고 있으며, 국내 브랜드의 가치측정을 위한 모델들이 속속 개발되고 있다. 특히 브랜드 ‘매니저먼트’ 개념의 대두와 함께 조직 내에 ‘브랜드 매니저(BM) 라는 직책이 새롭게 편성되면서 이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펴고 있는 기업의 수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브랜드는 이제 더 이상 단순한 제품명이 아

  • [관광경영] 의료관광 현황과 국내 의료관광의 문제점 및 방안
  • 대한 국가적, 국민적인 공감을 차근차근 확보하는 동시에 정부와 의료산업체, 그리고 관광산업체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보다 다양하고 내실 있는 상품과 프로그램의 개발에도 힘써야 한다.(2) 국내 의료관광의 방안의료관광을 활성화 시키려면 막대한 국가적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 정책은 크게 해외환자 유치를 중심으로 하는 치료여행(Medical Traveler) 정책과 의료관광객(Medical Tourist)의 유치를 중심으로 하는 정책으로 구분될 수 있다.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