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고객중심적 경영에 대해서(오케이 아웃도어 닷 컴에 대하여 사례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3 / 2015.02.23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Business Model
사업의 경쟁력 현황
SWOT 분석
대안제시
본문내용
1. Business Model

1. Target Customers
등산 장비 등과 같은 아웃 도어 용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

2. Value Proposition(*1)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제시
☞ 최저 가격 보장제 실시를 통한 신뢰 확보 상품군 : 아웃도어용품, 패션용품, 신발 등
주력 상품군 : 아웃도어용품

3. Business Process(*1)
다른 아웃 도어 매장에 비하여 가장 많은 상품 보유
물류 관리 시스템을 통한 빠른 배송
전용 오프라인 매장 부분 매장 보유, 온라인 쇼핑과 병행
고객 유지 전략 : 포인트 제도 실시, 5년간 무상 A/S 실시, 우수회원 할인
참고문헌
*1 : http://www.okoutdoor.com/
*2 :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
*3 : http://web.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site&sm=tab_jum&ie=utf8&query=%EC%95%84%EC%9B%83%EB%8F%84%EC%96%B4
*4 : http://www.law.go.kr/lsInfoP.do?lsiSeq=136728&efYd=20130323#0000
*5 : http://www.okoutdoor.com/member/stipulation.New.html?ProgMode=General_Step1
*6 : http://www.okoutdoor.com/EventPage/bestSecurity.html
*7 : http://www.okoutdoor.com/board/mountainschedule.html
*8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09/12/11/2009121101320.html
*9 : http://newsplu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6/28/2011062802006.html
*10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252966602873208&DCD=A00302&OutLnkChk=Y
*11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646070
*12 : http://www.okoutdoor.com/okmountain/
*13 : http://www.okoutdoor.com/board/buysell.html
*14 : https://www.google.co.kr/?gws_rd=cr&ei=QEFCUr2zKIPxiAf6q4GoBg#newwindow=1&q=%EC%95%84%EC%9B%83%EB%8F%84%EC%96%B4
*15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074717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경영전략 기법들’에서는 첫째, 풀무원의 확대화 및 다각화의 성공사례를 조사하여 풀무원의 핵심역량과 조직문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둘째, 제휴합작벤처, 업무제휴, 컨소시엄, 지분참여제휴 등 전략적 제휴의 유형에 대해 조사하였다. 셋째, M&A를 실패한 사례와 성공한 사례를 조사하고 M&A가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넷째, 썬코리아전자, 인탑스, 두산그룹을 사례로 제시하여 리엔지니어링의 성패요인을 분석하였고, 국내 기업들의 전반적

  •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한다. 둘째, 사례분석을 통하여 얻어진 성공요인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 지원방안에 대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본 연구의 방법으로는 문헌연구와 사례연구로 이루어진다. 문헌연구에서는 수출마케팅에 관한 국내외 연구문헌들을 토대로 이론적으로 고찰하고자 한다. 사례연구에서는 이론적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KORTRA 등 중소기업지원기관에서 지원된 업체를 대상으로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사례분석3.1. 분석의 틀3.2. 사례분석 3.2.1. 성공사례3.2.2. 실패사례3.3. 시사점4.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4.1. 수출마케팅 환경 분석4.1.1. 고객지향 수출마케팅 제고4.1.2. 시장에 따른 전략의 차별화4.1.3. 해외시장 조사 강화4.2. 마케팅 믹스 전략4.2.1. 제품전략4.2.2. 가격전략4.2.3. 촉진전략4.2.4. 유통전략4.2.5. 인터넷 마케팅5. 결 론5.1. 연구결과의 요약5.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참 고 문 헌】1. 서 론

  • 르카프 마케팅전략
  • 경영위기와 불황기를 극복해 왔다. 특히 아이팟은 단지 새로운 색상을 추가했을 뿐인데 판매가 감소할 것이란 당초 예상을 깨고 지난해 판매량이 3% 상승했다. 영국 음반 체인점인 HMV도 온라인 시장에 소비자들을 뺏기자 지난 2007년 9월 고객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매장을 재단장해 판매실적을 25%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이 같은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토대로 삼성경제연구소는 색상, 패키지, 판매공간 등 3대 요소를 공략할 것을 조언했다. 색상의 경

  • 주 5일근무 vs 경영환경
  • 사례 (패션업계)남아있는 과제와 문제참고자료 및 참고문헌I. 경영환경의 의미와 의의기업은 환경과 관련하여 존속, 성장하는 개방시스템 (open system)이다. Gorden et al., 1990 : 53근대 경영학의 연구에 있어 경영환경의 입지는 다소 등한시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연구초기에만 하더라도 외부환경은 예측가능하고 비교적 안정적이었기 때문에 기업이라는 행동주체를 폐쇄시스템(closed system)적 패러다임에서 인식하는 것이 일반적이었기 때문이다. )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