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거래적리더십과 변혁적리더십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거래적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의 개념
II. 거래적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의 구성요소
III. 변혁적 리더십의 이론검토
IV. 사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거래적 리더십
● 정 의
- 리더가 하위자들이 원하는 보상을 받기 위해
그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리더와
하위자간에 합의한 목표를 하위자가 달성했을
경우 그에 상응한 보상을 실시하며 하위자가
과업 수행시 범하는 과오에 대해 리더가 개입
함으로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과정
● 특 징
1. 상관과 부하의 상호작용을 강조(인센티브, 벌)
2. 주어진 틀을 활용하여 거래이익을 취함
3.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이익을 창출
4. 단기적인 효율성과 타산에 초점
5. 종래 우리주변에서 흔한 리더십의 대표유형
● 거래적 리더의 조건
- 부하의 욕구를 인식하고 그러한 욕구를 충족
시키기 위해 그들이 어떠한 역할을 수행해야
할지 명확히 한다
■ 변혁적 리더십
● 정 의
- 부하들로 하여금 장래비전의 공유를 통해
그들의 몰입도를 높임으로써 그들이 당초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높게 목표를 초월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주는
과정
- 카리스마, 영감 불어넣기, 지적자극, 개인적배려
cf. 변혁적 과정
● 특 징
4. 리더와 부하들이 서로의 사기를 높이고
동기유발을 시키는 과정
5. 부하들은 변혁적리더의 신뢰와 충성심을 가짐
→ 조직에 대한 몰입도 향상6. 생산 메커니즘과 시장 메커니즘을 변화시킴
→ 매우 진취적인 리더십
7. 틀 자체를 변화시켜 새로운 기회 창출
→ 장기적인 효과와 가치창조에 포커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