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문화화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4 / 2015.01.1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화화 개념
1-1. 개념
1-2. 배경 및 목적

2. 문화화 사례
2-1. Nike We Run Seoul
2-2. KT&G 상상Univ.
2-3.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4. 삼성 열정락서

3. 문화화 이벤트 제시
3-1. CJ ONE 카드 ‘The Place, Our Place’
본문내용
1. 문화화 개념
문화화란 기업이 일상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녹는 것을 말한다.

문화화 개념
문화화; Enculturation 란?

사람들의 생활, 즉 의식주, 취미, 여가 등의 활동에

기업이 그 활동을 지원해 줌으로써

기업과 그 지원활동이 생활패턴 속에 녹아 들어가는 것.


<중략 >

2. 문화화 사례
이러한 배움의 문화화를 통하여,
KT&G는 젊고 혁신적인 이미지와, 젊은 세대와의 연대를 이뤄냈다.

KT&G 상상Univ.
성공 지표

‘공모전 시행기업 선호도’조사 결과
공모전 선호도에서 1위

‘KT&G 상상예찬 광고 공모전’
가장 참여하고 싶은 광고공모전 1위(36.2%)

디자인공모전을 여는 기업 중
가장 입사하고픈 곳 1위 (28.8%)

총 109개의 클래스가 접수 중으로
전국적으로 끊임없는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짐


파급효과

젊고 혁신적인 이미지

한국담배공사라는 담배제조회사로서의
부정적 이미지를 제고

상상UNIV라는 문화화를 통해 기업 내부에
무한한 새로운 조합과 발전을 가져옴

젊은 세대와의 강력한 연대

문화 후원, 나아가 스스로 문화 창조하는
기업으로서의 브랜딩은
숫자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의 개념 및 이론
  • 사례의 웨이터는 자신에게 손해가 가더라도 손님에게 진실을 말하고 사과를 함이 옳다.2) 공리론벤담의 공리론에 기초한 이 이론은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으로 기업의 활동을 통해 소비자 및 관련된 사람 모두에게 이익이 간다는 것이다. 여기에서 선은 어떤 결정에 의해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순혜익을 말한다. 어떤 결정이 비용보다 더 많은 혜익을 생산할 것으로 기대된다면 그 결정은 윤리적이라고 보고 따라서 그러한 결과에 이르는 과정은 문제

  • [경영사례] RED MANGO(레드망고)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사례로 자주 등장하고 있다. 간단히 말하면 레드망고는 이 시대가 요구하는 트렌드 적인 측면과 그 측면을 잘 살려 하나의 브랜드로 잘 정착시켜 마케팅의 성공이라고 불려 진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레드망고가 어떻게 이런 성공한 브랜드로 자리 매김을 잡고 어떠한 점들이 성공을 이끄는 대에 원인이 될 수 있었는지 그 요소들을 자세히 분석하고 싶었다. 9. 2. 사례 연구를 하면서 느낀 점 요즘은 웰빙(Well-Being)이라는 말을 제외하고는

  •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불고기 브라더스의 중국 진출전략
  • 대한 주관적 인식과 태도 유형 분석김유미 韓國 外食 프랜차이즈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硏究 :제너시스 BBQ와 놀부 사례를 中心으로김용준 차이나 마케팅5. 문형진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6. 이철희 국내 외식업체의 해외진출 戰略에 관한 연구:중국 외식시장 진출전략을 중심으로7. 성명미상 불고기 브라더스 중국 진출 방안 8.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9. 불고기 브라더스 www.bulgogibros.com

  • [국가브랜드전략] 브라질의 국가브랜드아이덴티티전략
  • 목차서론본론1. 국가 브랜드란?2. 국가 브랜드 가치란?3. 주요국가 마케팅 성공사례/실패사례(1) 영국 - Cool Britannia 캠페인(2) 일본 - 품질 일본(Quality Japan) 전략(3) 독일 - 국가브랜드 수립전략(4) 뉴질랜드 - New Zealand Way(5) 국가 이미지 실추사례(6) 기타 : 국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성공사례4. 브라질 국가 브랜드 전략 Building(1) 브라질의 현 위치는?( 브라질의 정치( 브라질의 경제( 브라질의 사회, 문화( 브라질의 자연환경(2) 국가브랜드로

  • [패션과 문화] 한국 명품브랜드 부재와 향후 발전 가능성
  • 브랜드 발전 시기와 우리나라 역사 관계도-표를 통해 명품 브랜드들이 발생시기인 1800년대에서 1900년대 초의 시대적 상황은 매우 열악했음을 알 수 있다.또 서양복식을 동양에서 받아드리고 생활 화 되었음을 생각해 볼 때 서구의 브랜드가 역사적으로 우위에 있고 유리함을 배제할 수 없다.3. 일본 명품 브랜드 발생과 유명디자이너의 사례같은 동양인 일본의 경우 패션 5대강국에 포함될 만큼 세계적으로 패션에 대해 인정받고 있다. 아시아에서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