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불고기 브라더스의 중국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불고기 브라더스의
중국 진출전략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목 차 -
Ⅰ. 서론
1. 불고기 브라더스 소개 및 연혁
2. 중국 시장 5C 분석
Ⅱ. 본론
1. VMS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1R 분석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2011년 세계 경제 순위 12위에 랭크된 대한민국은 그만큼 세계에서 경제적, 문화적으로 선진국 대열에 합류했다는 의미이다. 선진국일수록 자국의 문화와 전통을 다듬고 가꾸는 그리고 발전시키는 법인데 현재 우리나라는 그렇지 못하다. 전통을 배척하고 풍토를 등한시하고 세계화라는 핑계로 서구의 문화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말이 있다. 많은 외국인들은 가장 한국적인 것을 찾아 한국을 방문하지만 우리는 한국적인 것을 보여줄 준비가 필요하다.
수 년전 드라마 ‘대장금’ 등을 통해 한류가 자연스럽게 동남아 등으로 뻗어 갔고 그에 따라 한식도 세계화 바람으로 이어졌다. 어떤 외식기업은 동남아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중국 등 세계 각지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정부에서 한식 세계화를 위해 투자 및 지원하고 있다지만 현재까지는 체계적인 틀이 잡히지 못해 부족한 부분이 많은 실정이다. 현재 해외에서 영업 중인 한식당들에 대한 성공사례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가족중심경영, 교포가 주로 운영하는 작은 규모의 업종에 머물러 있다.
하지만 불고기 브라더스는 한식의 세계화를 앞당기기 위해 조리과정을 표준화하였고 세계인의 기호에 맞는 한식의 개발 및 연구, 인테리어 등으로 현지화를 시도하며 캐나다에 첫 매장을 개장하였다.
한식 세계화가 국내 외식업의 화두로 부상했고 작년 문화체육관광부가 20년 전과 현재와 각 나라별 좋아하는 한식 순위를 조사하였는데 20년 전이나 현재나 불고기는 항상 최고의 순위에 랭크되어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불고기 브라더스가 진행중인 중국시장 진출을 차이나마케팅 프레임을 적용해 시장분석 및 진출전략을 분석하고 결론 및 시사점을 도출하고 한다.
불고기 브라더스 소개 및 연혁
1) 기업소개
불고기 브라더스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동시에 외국인들에게도 한국의 대표음식으로 내세울 수 있는 불고기를 좋은 품질의 고기를 넉넉하게 제공한다는 것을 기본 콘셉트로 한국식으로 구워 먹는 쇠고기 메뉴를 서양식 레스토랑 업태와 융합시키는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표준화된 시스템을 한식에 최초로 도입한 한식 레스토랑이다. 전 Outback Steakhouse 공동 창업자인 정인태 사장과 이우제 부사장이 한국식 스테이크하우스를 표방하여 운영하고 있다.
페밀리 레스토랑을 20년간 운영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식 풀레스토랑을 직영테제로 전국 10년 내에 100호점을 운영하고자 계획하고 있으며 ‘불고기 브라더스’브랜드를 로열티를 받고 해외수출 또한 진행중이다.
2) 기업현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