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불고기 브라더스의 중국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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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불고기 브라더스의
중국 진출전략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목 차 -
Ⅰ. 서론
1. 불고기 브라더스 소개 및 연혁
2. 중국 시장 5C 분석
Ⅱ. 본론
1. VMS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1R 분석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11년 세계 경제 순위 12위에 랭크된 대한민국은 그만큼 세계에서 경제적, 문화적으로 선진국 대열에 합류했다는 의미이다. 선진국일수록 자국의 문화와 전통을 다듬고 가꾸는 그리고 발전시키는 법인데 현재 우리나라는 그렇지 못하다. 전통을 배척하고 풍토를 등한시하고 세계화라는 핑계로 서구의 문화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말이 있다. 많은 외국인들은 가장 한국적인 것을 찾아 한국을 방문하지만 우리는 한국적인 것을 보여줄 준비가 필요하다.
 수 년전 드라마 ‘대장금’ 등을 통해 한류가 자연스럽게 동남아 등으로 뻗어 갔고 그에 따라 한식도 세계화 바람으로 이어졌다. 어떤 외식기업은 동남아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중국 등 세계 각지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정부에서 한식 세계화를 위해 투자 및 지원하고 있다지만 현재까지는 체계적인 틀이 잡히지 못해 부족한 부분이 많은 실정이다. 현재 해외에서 영업 중인 한식당들에 대한 성공사례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가족중심경영, 교포가 주로 운영하는 작은 규모의 업종에 머물러 있다.
 하지만 불고기 브라더스는 한식의 세계화를 앞당기기 위해 조리과정을 표준화하였고 세계인의 기호에 맞는 한식의 개발 및 연구, 인테리어 등으로 현지화를 시도하며 캐나다에 첫 매장을 개장하였다.
 한식 세계화가 국내 외식업의 화두로 부상했고 작년 문화체육관광부가 20년 전과 현재와 각 나라별 좋아하는 한식 순위를 조사하였는데 20년 전이나 현재나 불고기는 항상 최고의 순위에 랭크되어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불고기 브라더스가 진행중인 중국시장 진출을 차이나마케팅 프레임을 적용해 시장분석 및 진출전략을 분석하고 결론 및 시사점을 도출하고 한다.
불고기 브라더스 소개 및 연혁
1) 기업소개
불고기 브라더스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동시에 외국인들에게도 한국의 대표음식으로 내세울 수 있는 불고기를 좋은 품질의 고기를 넉넉하게 제공한다는 것을 기본 콘셉트로 한국식으로 구워 먹는 쇠고기 메뉴를 서양식 레스토랑 업태와 융합시키는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표준화된 시스템을 한식에 최초로 도입한 한식 레스토랑이다. 전 Outback Steakhouse 공동 창업자인 정인태 사장과 이우제 부사장이 한국식 스테이크하우스를 표방하여 운영하고 있다.
페밀리 레스토랑을 20년간 운영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식 풀레스토랑을 직영테제로 전국 10년 내에 100호점을 운영하고자 계획하고 있으며 ‘불고기 브라더스’브랜드를 로열티를 받고 해외수출 또한 진행중이다.
2) 기업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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