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puma` 푸마 소비자행동 및 브랜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브랜드 재활성화 이전의 PUMA
Brand Identity
마케팅 활동
경쟁자와 자사 분석
시장 및 소비자 취향의 변화
SWOT분석
II. 브랜드 재활성화 이후의 PUMA
Brand Identity
경쟁사와 자사 분석
SWOT분석
브랜드 리포지셔닝
재활성화 전략의 성공 요인
IMC
PUMA의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본문내용
I. 브랜드 재활성화 이전의 PUMA
경쟁자와 자사 분석
새로운 생산방식의 도래
- Nike의 경우 생산분야에서의 Outsourcing 도입
PUMA 브랜드의 노후화된 이미지
- 중저가 브랜드 이미지
- 기본적인 스포츠 마케팅만을 보여줌으로써 혁신적인 이미지 제고 실패
경쟁사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 Nike : 적극적인 확장전략
- Adidas : 신선한 스폰서쉽/광고
시장 및 소비자 취향의 변화
스포츠 문화의 변화
- 팀 위주의 경기에서 개인적 건강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ex. 조깅
소비자 세분시장의 다양화
- 스포츠 선수를 우상으로 삼는 10대 고객층의 구매율 상승
- 스포츠 웨어에 대한 여성의 관심 확대
삶의 질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
-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적 시장으로의 변화
- 경기 관람에 그치지 않고 자신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자신을 가꾸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하나의 문화로 스포츠를 인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bean8***
    (2006.11.11 23:50:1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나름대로 괜찮음
  • artmak***
    (2005.11.30 00:48:16)
회원 추천자료
  • fila 휠라의 마케팅
  • 푸마(4) 아디다스(5) 컨버스3. 시장 세분화와 소비자의 욕구1) 의류 / 신발 상품의 주요 구매 변수2) Segment 별 변수의 중요도4. 스포츠 의류시장과 Snikers시장의 주요 경쟁사의 SWOT1) 스포츠 의류 시장2) 신발(운동화)시장5. Fila Korea 마케팅 전략1) STP2) 4Ps(1) 스포츠 의류(2) 스니커즈6. Fila Korea의 마케팅 개선방안1) Target 일원화2) Color의 다양화3) Sneakers 경쟁력 강화4) Ferrari line 차별화 5) 병행수입업체 관리Fila Korea의 연혁 및 브랜드1. 연혁2.

  • [브랜드마케팅] 푸마 PUMA 브랜드 재활
  • 푸마를 찾는 경우가 있었다. 이것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브랜드의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정립되어있지 않았고 꾸준한 마케팅 활동으로 커뮤니케이션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특히, 한국시장의 경우는 인지도가 매우 낮았다고 파악되고 이는 브랜드와의 접촉빈도가 낮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서 실패한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었다 3) 경쟁사와 자사 분석- 새로운 생산방식의 도래PUMA가 파산 위기에 처할 수 밖에 없었던 또 다른 이유로는 독일

  • [인터넷마케팅] ABC-Mart(ABC마트) 인터넷 마케팅전략
  •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맞춤 마케팅3.매출액 매출액에 있어서 ABC마트는 45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한국 최대 신발 유통업체로 성장했다. 매장 1개당 월평균 매출도 2억8000만원선. 보통 5000만원만 되면 성공한 매장으로 보는 것을 감안하면 아주 높다. 안영환 사장은 앞으로 2~3년 후 매출액을 크게 1,000억 이상으로 잡고 있으며 VANS등 자체 브랜드를 꾸준히 개발해 일본이나 중국, 홍콩, 대만 등 동남아 지역으로 역수출할 계획이

  • [스포츠마케팅] 푸마 puma 광고분석
  • 마케팅> 이학식, 현용진 법문사 1999년 p.66StarProblem ChildPUMA티니위니․리틀 브렌Cash CowDog․이랜드․헌트․코인텍스헤럴드사의 ‘2000년 패션 브랜드 사전’에서는 푸마를 중가의 레저․아웃도어브랜드로 포지셔닝 하고 있고 타깃을 17~18세 중심의 스포츠를 좋아하는 남녀 및 축구를 좋아하는 10~40대로 소개하고 있다. 그러나 이 당시에 실제 소비자는 20대 중반 이후의 남성 소비자가 대부분이었고 남성을 위한 스포츠 용품이라는 이미지가 강했

  • [마케팅] 브랜드리포지셔닝에 의한 퓨마의 성공사례
  • 소비자들이 퓨마를 선택하게 하기 위해서는 기능과 편안함을 겸비한 다용도목적의, 고가의 세련된 운동화를 만들어야 한다. 따라서 포지셔닝 맵의 축이 될 중요한 평가기준은 목적, 가격, 기능, 패션성, 편안함이다. 성공요인 분석 - 103.PUMA의 STP3. Positioning  Comfort VS FeaturesFeaturesComfort(Hi)(Hi)(Lo)(Lo)k-swissSKECHERSadidasReebok나이키New valancePUMA푸마는 기존의 Lo Comfort-Lo Features의 포지셔닝에서 높은 편안함을 추구하고 개성이 뚜렷한 브랜드로 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