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라끄베르의 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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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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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1) 전략적 상황분석과 STP.
* 경쟁사 분석.
* STP
2)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가치제안.
* 구성요소
* 컨셉.
* 가치제안.
3) 포트폴리오
4) 4P
5)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 및 태도 분석.
* 라끄베르 브랜드 자산의 측정
* 각종 소비자 조사 결과.
6) 성공 및 실패요인
3. 결론 및 미래의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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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국내 화장품 업계는 한국을 대표할만한 국산 브랜드가 없다. 세계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은 최소 몇 십년에서 최고 100년 이상 긴 역사를 지니며, ‘장수 브랜드’를 특별 관리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반면 국산 화장품은 거의 매일 새로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오는 듯하다. 자고 나면 어제의 브랜드는 온데 간데 없고 그 자리에는 또 다른 새로운 브랜드가 자리잡는 모습이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일상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화장품 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도 장기적 차원에서 “장수 브랜드 육성이 시급하다”는데 동감하였다. 그런 의미에서 대표적인 화장품 제조 업체인 태평양과 LG생활건강은 장기적인 브랜드를 개발하였고, 그 결과 각기 회사에서 성공을 거두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이 ‘Laneige’와 ‘LacVert’ 이다. 두 제품은 현재 국내 화장품을 대표할 만큼의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고 있으며 6~8년에 걸쳐 그 선두적인 위치를 지켜가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두 개의 브랜드가 지금까지 어떤 전략을 가지고 성장해왔으며 주된 성공 혹은 실패 요인은 무엇인지 비교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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