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LG생활건강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개요 및 연혁
2.사업 부문 & 시장점유율
3.비율 분석
4.신용등급평가
5.SWOT
6.결론
본문내용
<생활용품 사업부>
☞헤어케어 : 엘라스틴, 더블리치, 큐레어, 리엔, 모앤모아
☞오랄케어 : 페리오, 죽염, 클라렌, 럭키, 럭키스타
☞세탁세제 : 테크, 수퍼타이, 샤프란
☞주방세제 : 자연퐁, 세이프, 퐁퐁
☞주거용품 : 홈스타, 119, 브레슬
☞유아용품 : 토디앙, 마망, 메디베베
☞기타 : 방향제(파르텔), 생리대(바디피트)

<화장품 사업부>
☞주요브랜드 : 오휘, 후, 이자녹스, 라끄베르, 수려한, 캐시캣,
보닌 등

<투자 사업>
☞ 음료(코가콜라, 해태, 다이아몬드 샘물등),
화장품(더페이스샾)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의 이상적인 표준비율은 각각 200% 이상, 100% 이상이다. 동업계 평균과 비교해 보았을 때 낮은 수치이고, 이상적인 표준비율에 완벽히 부합되지는 않지만, 단기채무지급능력이 현저히 불량하다거나 크게 문제가 있다고 보여지진 않는다. 하지만 앞으로 비율 개선을 위해서 꾸준하고 점진적인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LG생활건강의 매출채권의 현금화속도가 동종산업평균을 보았을 때 좋다고 할 수 있으나, 경쟁사인 아모레퍼시픽에 비해서는 매출채권이 높은 편이므로 대손발생위험이나 수익감소의 위험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 경쟁사분석, 경영전략분석, 새로운전략제안
  • 목 차1. 기업소개 2p(1) 상호변경(2) 판매채널분석2. SWOT분석 4p3. 경쟁사분석 5p(1) LG생활건강(2) 로레알 (3) 에스티로더4. 경영전략분석 6p(1) 비용우위 전략(2) 차별화 전략(3) R&D 연구개발 강화 (4) 신개념 경영기법 도입(5) 해외전략 (글로벌 경영전략)5. 새로운 전략제안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은 단순히 베트남 시장의 석권만이 아닌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달성베트남의 시장 진출 성공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시장 확대와 개척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글로벌 경영 필요실패사례* 노키아의 한국진출노키아에 대한 소개노키아의 세계시장에서의 위치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노키아의 한국진출 전략노키아는 한국진출 실패이유노키아의 향후 전략 및 대응방안노키아 기업소개

  • 미샤 마케팅전략
  • 기업들의 시장진입으로 한때 위기를 겪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는 새로운 사용자층에 대해 기존의 긍정적이던 가격우위 가치에 더하여 기능적 가치를 제공하고 꾸준한 이미지 관리를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브랜드 가치의 존속시키고 더불어 이미지를 제고해야 할 것이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 『전략적 브랜드 관리 제3판』, 학현사, 2008 - ‘고등학생의 화장품 구매 행동 연구‘논문. 정연심. 2007- 서정희「여고생의 소비주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Ⅰ. 애플사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Ⅱ.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Ⅲ. 풀무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풀무원의 Brand Identity2. 사업모델1) 풀무원의 니치 전략2) 풀무원 브랜드 차별화 전략3) 고가 전략4) 다각화 전략5)

  • [기업분석]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정보분석
  • LG생활건강 - 아모레퍼시픽 0. 기업선정이유현재 무수하게 많은 기업들이 있었지만 기업을 분석함에 있어서 기업을 순탄한 방향으로 성장시키기 보다는 조금은 도전적으로 향상하는 기업을 찾아 보게 되었다. 그리고 만년2위로서의 탈출을 시도하기위한 과정을 살펴보고 싶었다. LG생활건강은 이러한 면에서 적임 기업으로 생각되었는데 06년도 이후 CEO의 교체이후 CEO의 전략적이고 도전적인 마인드로 기업이 지금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나가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