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생리대 `위스퍼` 마케팅전략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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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제품 선정의 이유와 시장의 특성
II. 생리대 시장의 현황
III. 속성 도출 과정
1. pre-test
2. 5가지 중요 속성 도출
IIII. 설문
IIIII. Fishbein Model 도출
IIIII. 마케팅 전략 도출
1. 위스퍼 bi 향상을 위한 전략 도출
2. 위스퍼 ei 향상을 위한 전략 도출
본문내용
*제품 선정 이유 및 시장의 특성
제품 선정 이유
- 고관여 제품 : 예민한 날, 예민한 곳.
- 제품의 기능성 : 구매 시 제품의 기능 고려
시장의 특성
- 고관여 제품
- 상표전환이 어려운 시장
- 쇠퇴기없는 성숙기의 시장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Pre – test
대상 : 20대 미혼 여성 30명
조사방법 : 속성 도출을 위한 사례 조사와
심층 면접법
10가지 속성 도출 : 가격, 커버느낌, 흡수력,
냄새, 시리즈, 뒤틀림, 피부트러블, 디자인,
통기성, 소리

*위스퍼, bi 향상을 위한 전략
커버 엠보싱

커버의 엠보싱 처리를 통해 보송보송하고 부드러운 기능 강화

광고는 경쟁사인 좋은느낌의 부드러운 커버와의 상충을
피하기 위해 보송보송함을 강조

광고켄셉은 엠보싱의 통통 튀는 이미지와 연계,
“매력이 통통 튀는 여자는 위스퍼 엠보싱”


흡수력을 강조한 광고
흰 정장을 입고 출근한 직장여성, 프리젠테이션을 앞두고
화장실에서 옷 매무새를 확인합니다. 뒤돌아서 거울을 보면서
뒷모양을 보다가 갑자기 깜짝! 놀랍니다.
“잊고 있었다.. 중요한 건 흡수력이었는데..’
– 다른 상황, 다른 모델로 반복광고



[흡수력 테스트] 거리이벤트
유동인구 많은 거리에서 흡수력 테스트 시행
생리대 무료 증정 – 참여 유도
효과 : 생리대의 흡수력 속성 중요도 강조,
테스트를 통한 위스퍼의 강한 흡수력 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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