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 vip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VIP 마케팅 이란?
2) 하나은행의 VIP 마케팅
3) 신라호텔의 VIP 마케팅
4) 백화점의 VIP마케팅

3. 결론
본문내용
1.서론

시대의 흐름에 따라 시장환경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변화된 시장에 맞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VIP마케팅 또한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 시장의 변화에 따라 대두되고 있는 전략이다. 우리 팀은 이 전략을 도입한 사례를 조사하여 이를 통해 VIP마케팅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는 VIP마케팅 중 은행에서의 VIP마케팅과 호텔에서의 VIP마케팅, 백화점에서의 VIP마케팅을 선택해, 이를 중점적으로 조사하였다.

2. 본론

우리 팀은 VIP마케팅 도입 사례를 조사하기에 앞서 VIP마케팅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하나은행을 중심으로 은행시장의 VIP마케팅, 신라호텔을 중심으로 호텔시장의 VIP마케팅, 백화점시장의 VIP마케팅 사례들을 조사해보았다.

1) VIP 마케팅 이란?

VIP마케팅은 '귀족마케팅' '럭셔리 마케팅(Luxury Marketing)' '하이엔드 마케팅(High-end Marketing)' 으로도 불린다. 이 VIP마케팅은 파레토의 법칙, 즉 2080법칙에서 출발했다.

2080법칙은 이탈리아 경제학자 파레토가 말한 것으로 '전체 결과의 80%는 전체 원인 중 20%에서 비롯됐다' 는 것이다. 즉 부, 노력, 투입량, 원인의 작은 부분이 대부분의 부, 성과, 산출량, 결과를 이루어 낸다는 것이다. 20%의 소비자가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경향, 국민의 20%가 전체 부(富)의 80%를 차지하는 경향, 직장에서 20%의 근로자가 80%의 일을 하는 경향 등이 그것이다. 이 말은 상류 20%만 잡으면 전체의 80%를 잡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이 되는데, 이 법칙을 바탕으로 VIP마케팅이 이루어 졌고, 이 법칙이 VIP마케팅의 근본이 되었다. 즉, VIP마케팅은 고소득층, 사회계층 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하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VIP마케팅(귀족마케팅) 개요 및 기업의 전략과 대응
  • VIP마케팅의 대상으로 보고 있다고 한다. 이 자료에서는 VIP마케팅의 특징과 소비자 공략방법등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 보려고 한다.Ⅱ.본문1.VIP마케팅의 개념정의VIP(Very Important Person) 마케팅은 부유층을 대상으로 하는 포괄적인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VIP 마케팅은 여러 가지 다른 용어로도 불리는데 부유층 마케팅, 부자 마케팅, 귀족 마케팅, 명품 마케팅, 로열 마케팅 등이 비슷한 의미로 쓰인다. VIP 마케팅은 크게 부를 늘리는 방법과 돈을 적절하

  • [VIP마케팅 연구보고서] VIP마케팅 개념,필요성분석과 VIP마케팅 기업사례연구및 나의의견정리
  • 마케팅 전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3. VIP마케팅의 기업사례(1) 신세계백화점 사례>>상품구성의 고급화, 서비스의 고급화 저가격 마케팅으로는 이미 초저가를 내걸고 있는 각종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을 당할 수가 없는 상태이며 이러한 상황에서는 오히려 고가 전략이 더욱 우세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러한 판단아래 신세계는 강남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귀족 마케팅을 행하고 있다. 파레토 법칙인 20:80의 경제이론을 바탕으로 한 귀족마케팅은 고

  • [마케팅]시장세분화전략-귀족마케팅(A+리포트)
  • VIP마케팅의 대상으로 보고 있다고 한다. 이 자료에서는 VIP마케팅의 특징과 소비자 공략방법등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 보려고 한다.Ⅱ.본문1.VIP마케팅의 개념정의VIP(Very Important Person) 마케팅은 부유층을 대상으로 하는 포괄적인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VIP 마케팅은 여러 가지 다른 용어로도 불리는데 부유층 마케팅, 부자 마케팅, 귀족 마케팅, 명품 마케팅, 로열 마케팅 등이 비슷한 의미로 쓰인다. VIP 마케팅은 크게 부를 늘리는 방법과 돈을 적절하

  • VIP마케팅 특징,장점,전략분석및 기업들의 VIP마케팅전략 도입사례분석과 VIP마케팅 미래발전방안 제언
  • 귀족마케팅, VIP마케팅, 셀렉티브 마케팅에 주력.찬란한 조명을 받아 광채를 내뿜는 진열장. 매장의 꾸밈새나 판매원들의 차림새부터 호화스럽고 근엄한 명품전략.(2) 현대자동차 사례현대자동차는 베라크루즈 출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숙식 및 드라이브 코스 시승을 포함한 여행 상품 ‘글로벌 럭셔리 로드 트립-럭셔리 인 두바이’의 참가 신청을 받았다. 총 15명의 고객을 선정해 진행한 글로벌 럭셔리 로드 트립은 세계 100대 드라

  • 귀족마케팅의 의의, 귀족마케팅의 효과, 귀족마케팅의 사례, vip마케팅,
  • 마케팅이 행해질 수밖에 없는 당위성을 기업의 목적 및 현 경제상황과 관련지어 분석하고 이들 시장에 대한 기업 대응의 기본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Ⅱ. 상류층대상 마케팅의 현황과 특성 1. 상류층대상 마케팅의 정의 1) 용어의 정의상류층대상 마케팅의 용어는 전체적으로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대상기준 : 부자/부유층 마케팅 (2) 상품/서비스 기준 : 명품, high-end, premium 등 마케팅 (3) 기업관점 : 귀족/VIP 마케팅 이 중 가장 적합한 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