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Southwest` 사우스웨스트 종업원 만족도 증대를 위한 내부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Southwest 의 선정 요인
II. Southwest 의 내부 마케팅 주요 특징
III.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10가지 프랙티스
IV. 내부마케팅 이외 마케팅 전략.
V. 내부 마케팅을 통해 얻은 효과
VI. Southwest 항공사의 문제점과 개선책
VII. 결론
- 본문내용
-
1. Southwest 의 선정 요인
2. Southwest 사의 소개
1971년 러브 필드에 본부를 둔 작은 지방 항공사로 시작
Make Love 캠패인을 통해 승무원을 조직 문화에
동화시키고, 고객에게 흥미 유발.
2002년 미국 제 4위의 항공사.
32년 연속 흑자. 20년 간 2000배의 주가 수익률
II. 내부 마케팅 주요 특징
1. 조직적 측면
1) People Department
2) 노동자는 Poeple Department의 고객
3) 지속적 정보 제공
2. 정신적 측면 : 조직 문화 형성
1) 구성원들 간의 관계의 형성
2) 일을 즐겨라
3) 신뢰를 형성
II. 내부 마케팅 주요 특징
1. 조직적 측면
CEO 켈리허를 중심으로 4개의 department가 조직을 관리 한다.(Corporate Serv, Customers, Internal Audit, Operations)
Customers Dept (Colleen Barret)
Main part : Corporate Communications, Customer Relations, People dept., Marketing
1)People Department의 내부 고객 마케팅 전담
5년 전 SW에서는 인적 자원 업무를 “the people Department" 라고 재명명
담당자는 기존의 법인 중심의 업무를 청산, 마케팅 지식을 가진 새로운 사람을 영입.
Southwest Airline의 10가지 Practice를 비롯, 조직 내의 모든 내부 고객 관련 마케팅을 전담.
자료평가
- 왜 안열리는지.
- fortun***
(2007.11.07 23:49:05)
- ppp아님
- pibl***
(2006.12.04 12:19: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