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방법론]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선정목표
2. 가설
II.본론
1.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
(1)싸이월드 소개
(2) 연혁
2. 싸이월드의 현황과 특징
3. SWOT분석
(1)싸이월드의 외부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2)미시환경분석
(2)싸이월드의 SWOT 분석
1)커뮤니티 사업군의 Strength & Weakness
2)전자상거래 사업군의 Strength & Weakness
3) 싸이월드의 SWOT분석 종합
4. STP분석
5.문제제기
III.결론
1. 싸이월드의 향후 마케팅 전략
(1)도토리 가격 면의 획기적인 개선 전략
(2)사생활 보호 측면에서도 차별화전략
2.결론
- 본문내용
-
싸이월드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수요 급증이라는 환경변화에 재빨리 적응하였다. 그리하여 현재 싸이월드는 클럽의 영구적인 무료 이용을 선언했고 미니 룸, 미니홈피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충실한 고객 확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커뮤니티 사업계의 후발주자로서, 또 틈새시장 진입자로서 싸이월드에 주목하게 되었다.
2. 가설
싸이월드는 커뮤니티 업계의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업계의 유료화 바람에 대응하여 완전 무료화를 선언하고 식상해진 아바타를 자신의 개성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미니룸을 제공함으로써 자신에게 유리한 사회/ 문화적 환경을 만들었다.
이와 더불어 “일촌 맺기”라는 인맥을 형성하고 특별한 기술 없이 자신만의 홈페이지를 가질 수 있다는 강점을 내세워 업계에서 급격한 성장률을 보였다.
그래서 소비자들의 Need를 타 커뮤니티에 비해서 보다 만족시키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환경변화가 빠르게 이루어 지고 있고 다양한 컨텐츠를 소구하는 네티즌의 성향에 따라 이탈자가 생기고, 미니홈피의 후발 주자들 또한 추적해오고 있는 상황에서 싸이월드의 향후 나아갈 방향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