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사슬과 기업이윤] 가치사슬의 개념(정의)과 특성(특징), 가치사슬과 가치획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가치사슬과 기업 이윤
Ⅰ. 가치사슬의 개념과 특성
Ⅱ. 가치사슬과 가치 획득
1. 가치사슬의 단계와 가치 획득
2. 가치사슬과 가치의 배분
1) 구매자나 공급자의 교섭력이 없는 상태에서의 가치 획득
2) 하나의 힘 있는 공급자 혹은 구매자가 있는 상황에서의 가치 획득
3) 힘 있는 공급자들과 구매자들이 있는 상황에서의 가치 획득
- 본문내용
-
가치사슬과 기업 이윤
I. 가치사슬의 개념과 특성
한 기업을 중심으로 공급자와 구매자와의 일련의 관계를 가치사슬(Value Chain)이라고 한다. 가치사슬은 제품이 만들어져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되어 실질적으로 가치를 전달하는 일련의 과정과 이 과정에서 부가되는 가치에 대한 분석을 위한 도구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기업이 저렴하게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려고 노력한다고 하자.
이 기업이 가장 처음 할 일은 산업 내에서 가장 큰 비용을 발생 시키는 부분이 어디인가를 분석하며 개선점이 어디에 있는지 차별화할 수 논는 부분이 어느 부분인가를 파악하는 것이다. 유통 부분의 개선이 필요한지 아니면 조달 방식의 변화가 필요한지 아니면 재고 관리에서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필요한지 등 여러 가지 부문에서의 고비용 저효율이 발생하는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가치사슬은 한 기업이 특정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기업이 관여하게 되는 일련의 활동들을 파악하고 각각의 상대적인 중요성을 분석하는 도구로 사용된다.
폴리프로필렌의 가치사슬
위의 그림은 폴리프로필렌의 생산과 관련된 가치사슬이다. 폴리프로필렌은 다양한 시장에서 사용되는 플라스틱 재료의 하나로 필름이나 기저귀에서 음식 저장 용기까지 사용된다. 아래 폴리프로필렌의 가치사슬에는 원자재의 조달 정책의 중요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