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수합병 된 외국계기업의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외국계기업이란?
1) 외국계기업의 정의
2) 인수합병기업
3) 이론적 근거
2. 사례 및 분석
1) 르노 삼성
2) GM 대우
3. 결론
4. 참고 문헌 및 기사
- 본문내용
-
1. 외국계기업이란?
1) 외국계기업의 정의
외국인 또는 외국기업이 국내 기업의 15% 이상의 지분을 소유하거나 그에 대한 경영권을 가지고 있는 경우를 말한다. 외국계 기업에는 외국계 프랜차이즈 기업과 외국계 투자기업, 인수합병기업등이 있다.
2) 인수합병기업
M&A는 Mergers And Acquisitions의 약자로서 기업의 인수와 합병을 의미한다. 기업들이 자신의 존속을 위하여 끊임없이 내부 자원들을 이용하여 성장을 모색하다가 그것이 순조롭지 못하거나, 어려움을 느끼게 되면 외부 경영 자원들을 활용하게 되는데 이러한 외부 경영자원 활용의 한 방법이 M&A라고 할 수 있다. M&A의 뜻을 살펴보면 기업의 인수는 대상기업의 자산이나 주식을 취득하여 경영권을 획득하는 것을 말하며 기업의 합병은 두 개 이상의 기업이 결합하여 법률적으로 하나의 기업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3) 이론적 근거
The Law of Focus,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GM이나 르노 같은 경우 외국에서 유명한 기업이지만 대우자동차에 GM이라는 유명 기업명을 붙이고, 삼성자동차에 르노라는 기업명을 붙임 으로써 더욱 더 친근한 기업으로 인식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알 리스잭 트라우트, 박길부 역 (2003),<마케팅 불변의 법칙>,
서 울:십일월출판사
김민주, (2002), <마케팅어드벤처>, 서울:미래의창
머니투데이 2001.12.06, 주한 외국인들을 위한 전담 직판팀으로 틈
새시장 공략
머니투데이 2002.12.12, 자동차 전문가, 대학생 및 SM3 동호회 등
32명 초청
헤럴드경제 2002.12.18, 연말연시 고객과 함께 유화 ,데생 및 판화
등 다양한 작품 감상
매일 경제 2003.03.28, GM대우車, 칼로스1.2배 사이버 레이싱대회
개최
매일경제 2003.03.30, 최고급 대형 세단그 특별함을 위해
디지털타임스 2003.04.17, 르노삼성자동차 기업 이익을 젊은 오케tm
트라 인재 육성에 환원
문화일보 2003.05.27, 車 마케팅 대결
동아일보 2003.09.29, 車업계 '문화 마케팅' 뜨겁다
한국일보 2003.10.12, GM대우 1,000명에 1년 車 무료시승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naver.com
르노 삼성 공식 사이트 http://www.renaultsamsungm.com
GM 대우 공식 사이트 http://www.gmdw.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