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헤어뷰티 산업현황과 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 뷰티 산업은 산업 성장에 유리한 여건 조성에도 불구,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법, 제도적 인프라나 지원 체계는 미비
현, 상황 지속시 산업의 영세화, 양극화 심화, 해외 브랜드의 국내 진출 확대 등으로 산업 구조가 더욱 취약해질 가능성 내재
2. 뷰티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산업 구조 전반의 선진화, 글로벌화 필요
- 국내 산업 기반을 재정비 ⇒ 내수 기반 확충 및 일자리 창출
- 뷰티 서비스를 관광, 수출 상품으로 Positioning ⇒ 글로벌 브랜드로
의 도약을 위한 기반 마련
- 목차
-
미용실 임금 계산 지불 유형
디자이너 급여 설정 표준 예시안
뷰티 산업 현 좌표
뷰티 산업 현황
산업내 양극화 심화
주요 뷰티 서비스 기업 해외 진출 현황
주요 선진국 미용 관련 자격 시험 제도 현황
기회요인
주요국의 뷰티미용 인력에 투자&교육
뷰티 산업 선진화
뷰티 산업을 고수익 관광 상품으로 육성
디스플레이(Display)
연출과 진열
연출과 진열의 전제 조건
상품 제안
효과적인 진열
뷰티 산업내 남성 시장 특화 전략
남성 고객의 일반적 특징
남성 소비 성향 트렌드
미용실을 꺼리는 남성들의 대표적인 요인
- 본문내용
-
뷰티 산업을 고수익 관광 상품으로 육성
◆ 글로벌 홍보 강화를 통한 Korea Beauty 이미지 제고
◆ 명품 관광 컨텐츠 개발, 뷰티 관광, 선도 기업 육성 등을 통해 뷰티
서비스를 매력있는 관광 컨텐츠로 육성
(1) 글로벌 홍보
◆ Korea Beauty 이미지 제고를 위한 글로벌 홍보 강화
1) Korea Beauty 브랜드(BI, Brand Identity)를 개발, 홍보
- 브랜드 디자인, 로고, 슬로건 등을 개발하여 간판 등에 활용
2) 뷰티 관련 세계 대회, 박람회 등 유치 및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2011년 피부미용 CIDESCO(한국), OMC Hair World 2014
3) 뷰티 서비스 종합 정보 포탈 오픈, 외국어 서비스(영, 중, 일) 제공
- 기술, 인력, 제도 등 뷰티 서비스 현황, 뷰티 관광 정보, 우수 뷰티 서비스 기업 정보, 교육 기관, 제도 등
(3) 뷰티 관광 선도 기업 육성
◆ 한국 관광 공사 등과 연계“뷰티 관광 선도 기업”선정, 육성
1) (선정 기준) 기업 의지, 역량, 시설, 인력 수준 등 종합적 고려
- 2010년 중 실태 조사 실시, 선정 기준 등 마련, 2011년 이후 본격 선정 추진
2) (인센티브 제공) 공항, 호텔, 여행사 등 대상 가이드북 제작, 배포, 외국인 전용 홈페이지 구축, 외국어 설명자료 제공 등 홍보 지원
- 해당 기관에 대해서는 경영 컨설팅, 종업원 대상 외국어 및 서비스 교육 등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질적 수준 제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